UPDATED. 2024-03-29 18:07 (금)
‘큐레이캠 프로’ 2등급 의료기기 허가
‘큐레이캠 프로’ 2등급 의료기기 허가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3.2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바이오, 스크리닝+평가 기능 갖춘 큐레이캠 프로 4월 출시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출시하는 큐레이캠 프로(Qraycam Pro)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에서 2등급 의료기기 품목인증을 받았다. 광학식 치아우식 진단장치인 큐레이캠 프로는 4월 중순에 출시된다<사진>.

큐레이캠 프로는 지난 2019 IDS에서 첫선을 보인 후 국내에서 세계최초로 광학식 치아우식 장치로 제조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큐레이캠 프로는 기존 판매되던 큐레이캠에서 기능적으로 진보된 제품이다.

기존 큐레이캠이 1등급 의료기기였던 것에 비해 큐레이캠 프로는 치아우식 진단이 추가되어 2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 이는 스크리닝(Screening)과 평가(Assessment)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고성능 장치임을 의미한다.

큐레이캠 프로는 2.1 Megapixel CMOS 이미지 센서 장착으로 FHD 해상도의 크랙, 우식, 플라그 등의 형광 이미지를 제공한다. 렌즈 내 특수필터의 이미지 튜닝 기능으로 구강 내 유해균을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다.

또 육안이나 엑스레이로도 진단하기 어려웠던 보철물의 크랙과 초기 충치 진단도 가능해졌다. 태블릿 PC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됨에 따라 보다 편리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는 “이번 큐레이캠 프로는 스크리닝과 평가가 동시에 가능한 혁신적인 장비로 치과 진단검사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정립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제품 출시의 의의를 밝혔다.

아이오바이오는 치과 진단검사의 5단계 체계, 스크리닝-평가-진단-치료-관리를 정립하고 각 단계별 최적화된 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문의= 02-561-5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