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치과 맞춤형 전문의약품 인기
오스템, 치과 맞춤형 전문의약품 인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5.0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생제, 소염진통제, 소화기용 약 등 8종 라인업
치과의약품 부작용, 보험청구 삭감 등 정보도 제공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출시한 전문의약품 8종이 치과 시장 맞춤형 약품군으로 개원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

오스템 전문의약품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덴탈 기업으로선 최초로 치과 맞춤형 처방의약품을 제공한다는 것. 오스템 전문의약품은 항생제, 소염진통제, 소화기관용 약으로 치과에서 주로 처방되는 3가지 품목군으로 구분된다.

먼저 항생제에서 아목시스 캡슐은 미국과 영국 치과의사협회에서 잇몸치료, 발치 및 임플란트 시술 후 1차 선택약으로 권고되는 아목시실린 성분이 함유됐다.
아목시클라 정은 페니실린 성분에 내성이 생긴 균에 2차 선택 약으로 효과적이다.
세파클리 캡슐은 그람양성균뿐 아니라 그람음성균에 대한 항균력이 우수하고, 2차 선택 약으로 처방할 수 있다. 특히 아목시클라 정과 세파클리 캡슐의 경우 1차 처방 시에도 보험 청구 시 삭감되지 않는다.

소염진통제는 나프록소 정과 록소리펜 정으로 구분된다. 나프록소 정은 타 NSAIDs에 비해 심혈관계질환 위험(CV risk)가 적어 심혈관 질환 위험도가 높은 노년층 환자 등에도 장기처방이 가능하다. 특히 나프록소 정은 하루 2번의 투약만으로도 충분히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복약에 대한 편의성이 뛰어나다.
록소리펜 정의 경우 종종 사용되는 소염진통제 Naproxen 대비 10~20배 높은 진통 효과로 발치 후 소염진통에 효과적이다. 주 함유된 록소프로펜 성분이 체내 흡수 시 대사에 의해 약효를 가지는 활성대사체로 변환, 작용하기 때문이다.

소화기관용 약은 제산제인 알마펜과 위장관 운동 조절제 모사프리 정, 히스타민2 수용제 저해제인 시메티딘 정으로 3가지가 있다.
오스템은 단순히 처방의약품 제공뿐 아니라 치과의약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도 전달하고 있다. 약물 상호작용 가이드와 약물 부작용 정보, 그리고 약물 보험청구 시 삭감 정보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전달하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은 치과 맞춤형 전문의약품을 출시하면서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효과적인 진료 및 환자 질환 치료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올해 말에는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소화기관용 약을 더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문의약품 8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802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