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메디센, 6월 2일 킬본교정 세미나
㈜메디센, 6월 2일 킬본교정 세미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5.1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센 권순용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메디센 권순용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최근 다양한 치아교정장치를 통한 치아교정이 활발해지면서 센트럴치과의 킬본교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10년 이상 다양한 연구와 노력 등을 통해 개발된 온 킬본교정은 잇몸뼈와 치아를 동시에 안으로 당길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관련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돌출입 교정을 생각하는 환자뿐만 아니라, 돌출입 교정을 진행하는 교정의 역시 킬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인비트랙터 킬본 시스템은 치료 초기부터 안정적으로 치아와 잇몸뼈에 균일한 힘을 가할 수 있으므로 기존의 장치에 비해 잇몸과 치근의 부담을 최소화한다. 불필요한 치아의 흔들림을 줄이기 위해 치아를 그룹화하여 이동시키므로 일반적인 치아교정을 진행할 경우 환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옥니와 치근 손상 등을 줄일 수 있다.

메디센 권순용 대표는 센트럴치과 대표원장으로서 킬본의 개발부터 국내에서 가장 많은 킬본 케이스를 적용하고 치료해 그 누구보다 킬본교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킬본에 대한 해외 세미나 및 교육이 지속 되면서 그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는 상황에 다수 교정의의 요청으로 이번 6월 2일에는 국내에서 킬본에 대한 코스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킬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전달은 물론 어떤 케이스의 환자에게 어떤 식으로 적용을 하게 되는지에 대하여 다양한 증례를 통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센트럴치과 강승구 원장은 킬본 장치를 좀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선보인다. RP치아 모형에 실제 사이즈의 킬본 장치를 직접 본딩하는 실습을 통해 환자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고 확실하게 교정을 할 수 있도록 그 노하우를 전한다.

또 실습을 진행하며 킬본장치를 잘 이해하지 못한 상태로 치아에 부착할 때 생길 수 있는 의문점이나 문제점들을 함께 공유하고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알려주는 시간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6월 2일 서울 덴티움에서 진행되는 킬본 정규세미나는 실습 과정을 포함하므로 인원에 제한이 있다. 이는 실제 환자들에게 제공되는 킬본 장치로 실습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센트럴치과 강승구 원장은 “킬본 장치는 제작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필요한 금액도 상당히 큰 편이지만 교정의가 실제 킬본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실습을 진행해도 아쉬운 점이 남기 마련”이라며 “이번 코스세미나에서는 실제와 똑같이 제작된 킬본 장치를 직접 만지고 본딩하는 과정을 통해 킬본에 대해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6월 2일 킬본 세미나는 1시부터 6시까지 강남구 삼성동 덴티움 세미나실에서 3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관련 내용은 메디센(02-594-280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