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서울대치과병원, 재활물리치료실 개소
서울대치과병원, 재활물리치료실 개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5.2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장애·구강안면통증 등 치과 물리치료 5년간 196% 증가
서울대치과병원 구강내과 재활물리치료실 개소식 떡 커팅식.
서울대치과병원 구강내과 재활물리치료실 개소식 떡 커팅식.

서울대치과병원은 14일 오후 5시 2층 로비에서 허성주 원장과 김민석 상임감사, 백승학 진료처장, 정진우 구강내과장 및 주요 보직자와 전양현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장, 김연중 대한치과수면학회장, 이승우 전임학장, 정성창 명예교수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구강내과 ‘재활물리치료실’ 개소식을 가졌다.

2019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치과 물리치료 건수는 2018년 98만6301회로 2013년 33만3549회보다 5년 동안 약 196% 증가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턱관절장애 및 구강안면통증 환자의 가파른 증가세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환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물리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기존 구강내과 물리치료실을 확장하고 물리치료 장비를 보강하여 재활물리치료실을 개소했다.

서울대치과병원 재활물리치료실 전경.
서울대치과병원 재활물리치료실 전경.

재활물리치료실에서는 턱관절장애 및 구강안면통증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한 다양한 물리치료가 실시된다. 기존 물리치료실을 확장하여 마련한 재활물리치료실에는 물리치료 전용 체어 12대 및 초음파치료기, 전기자극치료기, 재활저출력레이저, 온습포치료기 등을 다수 확충하여 환자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치료 만족도와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게 되었다.

허성주 원장은 “서울대치과병원 구강내과는 한국에서 턱관절장애 및 구강안면통증 환자의 치료를 시작한 최초의 과”라며 “보다 수준 높은 양질의 진료와 쾌적한 환자의 환경을 위한 재활물리치료실 개소를 축하하며, 향후 재활물리치료실의 운영이 우리나라 치의학계의 턱관절장애 치료에 있어 선도적 사례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정진우 구강내과장은 “심평원에 따르면 5년 동안 턱관절 환자가 약 27% 증가하였으며, 2018년 39만 보험청구건 중 본원 구강내과에서 4만7000건이 청구돼 전체 환자의 12% 정도가 본원을 찾고 있다”며 “이 같은 상황에서 재활물리치료실을 개소할 수 있게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의료진과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더욱 더 발전하고 양질의 환자 진료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