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카오미-OF, iAO 2020 공동개최 협약
카오미-OF, iAO 2020 공동개최 협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5.2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권과 세계로 뻗어 나가는 초석 될 것” 다짐
(우측부터) 구기태 이사, 김정혜 부회장이 OF와 협약을 맺고 있다.
(우측부터) 구기태 이사, 김정혜 부회장이 OF와 협약을 맺고 있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가 ‘2020년 춘계 종합국제학술대회(iAO 2020)를 Osteology foundation(OF)과 공동 개최하기 위한 협약식을 4월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오미는 OF와 공동개최 협약이 이루어짐에 따라 김남윤 부회장을 조직위원장으로 하는 iAO 2020 준비를 위한 조직위원회를 발족하고 최근 준비를 시작했다.

카오미는 협약을 위해 국제위원장인 김정혜 부회장을 비롯해 구기태 연구이사와 정의원, 김현주, 임현창, 차재국, 조영단 이사가 함께 자리하였다. OF 측에서는 Mariano Sanz 현 회장과, William V. Giannobile 차기 회장, Kristian Tersar 상임이사가 협약식에 참석했다.

김정혜 부회장은 “2018년에도 성황리에 공동학술대회가 개최되었는데, 2020년에도 함께 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라며 “이를 계기로 카오미가 아시아권은 물론, 세계로 뻗어 나가는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세부 프로그램과 연자에 대한 조율을 거치고 있으며, 선정이 완료되는 대로 카오미와 OF의 홈페이지(https://www.osteology.org)에 광고가 될 예정이다. 2018년과 마찬가지로 국제적인 유명 연자들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강연은 물론, 이 연자들이 직접 지도하는 핸즈온 코스도 마련될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은다.

OF는 지난 4월 25~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전 세계 65개국의 2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HE NEXT reGENERATION’을 대주제로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정의원 이사와 박지만 편집 이사가 메인 포디움에서 연자로 발표를 하였으며, clinical research forum에서 구기태 이사가 임상 구연 발표 1위를 수상하여 대한민국 치과계의 우수성과 더불어 카오미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구영 회장은 “OF는 세계적인 임플란트 관련 학술단체이며 카오미와 두 번째 공동학술대회를 진행한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나라 임플란트 학문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오미 학술대회는 OF와의 돈독한 관계 속에서 국제적인 학술대회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iAO 2020은 카오미가 개최하는 네 번째 국제학술대회이다. 카오미는 지난 2018년에도 OF와 공동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2018년의 성공을 바탕으로 OF 측과 지속적인 공동개최를 논의해 왔고, 그 결실로 2020년에도 공동 국제학술대회가 성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