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Sinus All Kit’로 상악동 거상술·임플란트 한 번에 식립
‘Sinus All Kit’로 상악동 거상술·임플란트 한 번에 식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5.30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A Kit’와 ‘SLA Kit’를 업그레이드한 제품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의 ‘Sinus All Kit’가 상악동 거상술과 임플란트 식립을 하나로 할 수 있어 개원가에서 계속 인기를 얻고 있다<사진>.
 

기존의 상악동 시술이 오스테오톰 등으로 수술을 진행하므로 복잡하고 위험했으나, 2007년 네오바이오텍이 출시한 ‘SCA Kit’와 ‘SLA Kit’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수술할 수 있게 됐다. 모방 제품이 다수 출시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SCA Kit’와 ‘SLA Kit’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 바로 ‘Sinus All Kit’다.

SCA Kit, SLA Kit의 주요 구성품과 Implant Placement Tool에 필요한 기구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 제품 하나면 상악동 거상과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Sinus Approach Tool 외에 Initial Drill과 Surgical Drill이 포함돼 있고, 다양한 색상의 stopper로 술자의 혼동을 방지한다.

Drill Handle
Drill Handle

Drill Handle과 Surgical Drill을 결합하면 오스테오톰 기능을 할 수 있어&#160;Sinus Drill이 익숙하지 않은 술자도 기존 방식대로 시술할 수 있다. 더구나 수압을 이용해 상악동막을 거상할 수 있는 Aqua System이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상악동막을 거상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S-reamer를 이용한 Crestal Approach.
S-reamer를 이용한 Crestal Approach.

SCA Kit 주요 구성품 중 하나인 S-reamer는 앞부분의 Bone Chip이 reamer의 공간을 채워 평평한 면을 이루므로 Bone을 삭제할 때 상악동 막을 손상하지 않고 안전하게 거상 할 수 있다.

Rotary elevator는 상악동 막 거상 후 Mesial과 Distal 쪽의 membrane을 초기에 거상할 수 있는 기구다. 그 외에 식립 깊이를 측정하는 Depth Gauge와 Sinus Hole 내부로 Bone을 이식하는 Bone Carrier, Bone을 Sinus 내부로 심어 넣는 Bone Condenser 등이 있다.

SLA Kit의 주요 구성품인 LS-Reamer와 C-Guide, C-reamer도 포함됐다. 여러 종류의 LS-Reamer와 C-Reamer가 포함되어 있던 것과 달리 Sinus All Kit에는 각 한 종류의 Reamer가 포함돼 구성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 Lateral Sinus Hole의 크기는 Side Cutter라는 기구로 손쉽게 Window를 확장하도록 했다.

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Sinus All Kit 하나면 상악동 시술과 임플란트 식립까지 한 번에 가능하므로 기존의 시술 시간을 단축하고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네오의 철학은 술자에게 최적의 시술 프로토콜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환자에게 최상의 치료결과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앞으로도 시술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LS-reamer를 이용한 Lateral Approach.
LS-reamer를 이용한 Lateral Approach.

‘Sinus All Kit’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네오바이오텍(02-582-288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