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치과위생사회, 29일 서울치대서 학술집담회
QI치과위생사회, 29일 서울치대서 학술집담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6.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질 향상 활동 돕기 위한 강연

한국QI치과위생사회(회장 김선경)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제1 강의실에서 학술집담회를 열어 치과위생사의 지속적인 질 향상(QI) 활동을 돕기 위한 강의를 2부로 진행한다.

1부에서는 정회인 교수(연세치대 예방치과학교실)의 ‘SPSS를 활용한 QI 자료 분석’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질 지표에 대한 자료 분석을 위해 SPSS 통계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고, 앞으로 QI 활동 및 사후관리의 빈도분석이나 기술통계 등에서 효율적으로 자료를 분석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내용이 소개된다.

2부에서는 ‘임상 질 지표의 기본개념과 적용사례’를 주제로 박선영 QA 팀장(서울대학교병원)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질 지표의 기본개념과 여러 적용사례를 확인할 수 있고, 향후 치과 의료기관만의 특성으로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QI치과위생사회 측은 “의료 질 향상에 대한 요구 증가에 따라 QI 활동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지속적인 QI 활동을 독려하고, 그 과정에서 어려움이 없도록 돕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등록 기간은 오는 14일 금요일까지이다. 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학회 이메일로 보내고, 학회 입금계좌로 입금하면 된다(등록 및 문의: dhqi@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