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2018 로덴임상연구회 교합세미나
2018 로덴임상연구회 교합세미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6.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rmal Occlusion Revisited’ 주제로 장원건 원장 열강

로덴치과그룹 연구모임인 로덴임상연구회의 2018년 전반기 정기세미나가 지난 16일 서울역 삼경교육센타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사진). 이번 세미나에는 마일즈스톤치과 장원건 원장이 연자로 나서 ‘Normal Occlusion Revisited’ 를 주제로 진행했다.

매달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로덴임상연구회 세미나는 내부회원 치과 원장이 다양한 주제로 강의을 진행하고 있으며, 치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 습득을 위해 개원가의 유명 연자를 초빙하기도 한다.

장원건 원장이 열강하고 있다.
장원건 원장이 열강하고 있다.

장원건 원장은 보철과 교정에서의 교합이론과 다양한 진료경험을 기반으로 한 정확한 진단의 중요성과 치료에 있어서 폭넓은 시각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장 원장은 또 올바른 교합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언급하며 그렇게 치료하기 위한 다양한 진단방법과 여러 측면을 고려한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는 과정을 설명했다.

로덴임상연구회 박노영 원장(구미로덴치과병원)은 “이번 장원건 원장 초빙 세미나 내용은 다음 달에 있을 정기세미나를 통해 다시 한번 논의하고, 필요한 부분은 임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세미나가 단순히 세미나만으로 끝나지 않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