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8 (금)
KAOMI, 부·울·경지부 학술집담회 '성료'
KAOMI, 부·울·경지부 학술집담회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7.0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 KAOMI) 부산·울산·경남지부(지부장 박성환)에서 주최한 2019년 1차 학술집담회가 6월 29일 부산대 장전동 캠퍼스 본관 대강당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사진>.

약 150명이 참석한 이번 지부 학술집담회는 부울경 지부의 젊은 연자들로 구성되어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 관련 최신 지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임플란트 수술과 관련해 동아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김정한 교수와 부산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송재민 교수를 연자로 ‘나의 임플란트 수술 concept’라는 제목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수술 시 지켜야 할 원칙과 concept를 구강악안면외과 관점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강의로 평가됐다.

임플란트 보철과 관련하여 부산대 보철과 이소현·이현종 교수가 나의 임플란트 보철 concept를 연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특히 이소현 교수는 임플란트 보철과 관련한 기본적인 원칙과 concept에 대해 강의했다. 이현종 교수는 최근 이슈가 되는 디지털 임플란트와 관련된 강의를 진행하여, 임플란트 보철치료에 있어 전통적인 개념과 최신 개념을 한자리에서 듣는 좋은 기회를 선사했다.

KAOMI는 매년 3월에 춘계국제학술대회 iAO, 10월에 열리는 추계학술대회 외에도 지부를 통해 활발한 학술집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인천지부, 6월에는 제주지부에서 학술집담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된 바 있으며, 8월에는 대전충청지부에서 집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KAOMI 지부의 학술 활동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KAOMI는 조만간 해외지부 설립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KAOMI 2019년 추계학술대회는 10월 27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Osteology Foundation과 협동으로 진행하는 춘계국제학술대회인 iAO2020은 2020년 3월 14, 15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