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네오 ‘FR KIT’ 1만 개 판매 돌파
네오 ‘FR KIT’ 1만 개 판매 돌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7.1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뼈 손상 없이 임플란트만 제거해 전 세계서 주목
“FR Kit는 21세기 치과계 판을 깨는 천재적 발명” 극찬도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2009년 출시한 Fixture Remover(FR) Kit가 최근 누적 판매량 1만 개를 돌파했다<사진>.

과거에는 임플란트 식립 후 주위염 또는 기타 원인으로 임플란트 제거가 필요한 경우 임플란트와 주변 뼈 전체를 함께 제거했지만, FR KIT가 개발되면서 주변 뼈 손상 없이 임플란트만 제거할 수 있게 되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이목이 쏠렸다.

무분별한 제품 카피로 유사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었음에도 여전히 원조 제품으로 네오바이오텍의 FR KIT가 사랑받고 있어 매년 1000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FR Kit 구성품은 총 4가지로 △제거하려는 임플란트 내부 Screw hole에 체결해 임플란트와 Fixture remover에 연결되어 임플란트를 제거하는 Fixture Remover Screw △Fixture Remover Screw와 체결해 직접적인 removing torque를 주어 임플란트를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Fixture Remover △결합한 Fixture Remover를 임플란트에 체결 및 제거할 때 사용되는 FR Screw Hex Driver △Fixture Remover 또는 FR Screw Hex Driver를 연결해 시술 기구에 정확한 Torque를 부여 및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Torque Control Device이다.

FR Kit의 사용방법은 먼저 제거하고자 하는 임플란트에 연결된 보철물을 완전히 제거한 뒤, 제거하려는 임플란트 내부 Screw hole size에 맞는 Fixture remover screw를 선택하여 FR screw hex driver에 연결하고 40~80Ncm의 torque로 임플란트에 체결한다.

임플란트에 고정된 Fixture remover screw에 Fixture remover를 반시계 방향으로 끝까지 체결 후, Torque control device를 이용해 제거하는 임플란트가 회전할 때까지 반시계 방향으로 torque를 가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Fixture remover screw 사이즈 선택 시 제거하고자 하는 임플란트 내부 screw hole size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사용해야 하는데, 정확히 확인하지 않으면 불완전한 체결로 임플란트 제거 전 Screw가 파절 또는 손상된다. 만약 내부 Screw의 size를 모르면 큰 사이즈 FRS25부터 체결하여 들어가는 제품을 선택하면 쉽게 Remover screw를 선택할 수 있다.

최근 들어 Implant Complication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아지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Solution이 많지 않은 가운데 네오바이오텍의 FR Kit는 안전하고, 확실하게 임플란트를 제거할 수 있고, 바로 새로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는 점이 전 세계 치과의사들에게 사랑받는 이유이다.

한편, 일본 Branemark Osseointegration Center의 Yataro Komiyama 교수는 "20세기 치과계의 판을 뒤집은 혁명은 바로 Per-Ingvar Branemark 교수의 골유착성(Osseointegrated) 임플란트의 발명이었다. 그리고 21세기, 또 한 번 그 판을 깨는 천재적인 발명이 나오는데, 그것이 허영구 원장의 Fixture Remover Kit”라며 극찬했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네오바이오텍은 임플란트와 관련된 다양한 Solution을 개발, 판매하는 임플란트 전문 회사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제품부터 안전하게 임플란트를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기구 및 제품에 대한 끊임없이 연구, 개발을 진행해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