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거부할 수 없는 유혹” YESDEX 2018 ‘기지개’
“거부할 수 없는 유혹” YESDEX 2018 ‘기지개’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8.06.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병원 운영에 실질적 도움되는 강좌 마련
온라인 판매망 YesMall 운영, 참가기업 제품판매 지원
예스덱스 2018 조직위원들이 파이팅하고 있다.
"열심히 합시다." 예스덱스 2018 조직위원들이 파이팅하고 있다.

2018 영남 국제 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YESDEX 2018)가 오는 11월 10, 11일 양일간 대구 EXCO 전시장 및 회의실에서 대구·부산·울산·경북·경남치과의사회 주최 YESDEX 2018 조직위원회(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YESDEX 2018 조직위원회는 23일 오후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거부할 수 없는 유혹’을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학술대회와 전시회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최문철 대회장
최문철 대회장

조직위는 YESDEX 2018에서 회원들의 임상과 병원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좌를 마련하고, 온라인 판매망인 YesMall를 운영해 참가기업의 제품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7월 2일 이전까지 전시회 참가를 신청하는 업체에는 부스 비용의 10%를, 그리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연속 참가하는 업체에는 5%를 DC해 최대 15%까지 DC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YESDEX 2018 대회장인 최문철 대구치과의사회장을 비롯한 영남권 5개 치과의사회장은 “지금까지 YESDEX의 성공요인을 계승하여 회원들과 참가업체가 WIN-WIN하는 알찬 행사로 만들겠다”면서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5개 지부 회원은 물론 치과 가족들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국제학술대회 조건 충분히 충족할 것

학술대회는 Hands on course를 비롯해 국내·외 유명강사를 초빙한 세미나와 특별강연 등에서 30개 세션이 개최되고, 치과의사 약 4000여 명을 비롯해 치과기공사와 치과위생사 등이 참여하여 정보 및 기술교류의 장을 만들며, 치의학 산업 발전 및 치과의료 전문가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직위는 “국제수준의 강좌와 50여 편의 포스터 전시를 통한 국제학술대회 면모를 갖출 것”이라며 “메가젠과 덴티스, 디오 등 임플란트 주요 업체에서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고, 특강도 진행하므로 5개국 이상에서 150명 이상이 참여해야 하는 국제대회의 조건은 충분히 충족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른쪽부터)양성일 경북, 이태현 울산, 최문철 대구, 배종현 부산, 이기호 조직위원장이 박종한 홍보본부장의 사회(뒤)로 간담회를 갖고 있다.
(오른쪽부터)양성일 경북, 이태현 울산, 최문철 대구, 배종현 부산, 이기호 조직위원장이 박종한 홍보본부장의 사회(뒤)로 간담회를 갖고 있다.

또 회원들의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진료 및 병원경영 중심의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인 학술프로그램 개발 및 치과 가족의 관심을 끌도록 ‘공신 강성태’ 등 최근 이슈가 되는 특강을 마련해 회원과 가족의 참여를 증대토록 했다.

YESDEX 온라인 쇼핑몰 YesMall 구축, BLACK FRIDAY 진행

150개 업체, 55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기자재 전시회에는 선진 기술과 첨단 기자재들이 출품돼 업체 간 기술과 제품 경연의 장이 펼쳐지며, 메이저 업체와 중소 업체들이 공존할 수 있도록 부스 배치, 홍보, 현장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YESDEX 2018에서는 온라인 쇼핑몰 YesMall을 구축해 BLACK FRIDAY 행사도 진행한다. YesMall은 회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업체의 판매 채널로 활용하며, 현장에서 물품을 수령하는 시스템을 적용해 사전 구매자들의 현장 참석을 유도하게 된다.

아울러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될 수 있도록 참가 업체에게 현장구매 상품권 발행, 경품구매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며, 참가업체를 위한 주차, 식사, 숙박 등 편의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대구의 명산 팔공산에서 즐기는 힐링투어와 반시의 고장 경북 청도에서 와인, 자연염색, 웃음체험 등 다양한 체험 투어로 색다른 맛과 멋을 느끼게 한다.

YESDEX 2018 개막식은 11월 10일 오전 11시, 엑스코 1층 원형로비에서 약 30여 명의 치과의사 및 국내외 내빈, 전시업체 관계자 등을 초청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과 전시장 투어, 오찬 등으로 진행된다.

또 환영 리셉션은 11월 10일 오후 6시 인터불고 엑스코호텔 B1 그랜드볼룸에서 약 200여 명의 해외치과의사와 내빈 및 전시업체 대표를 초청한 가운데 환영사와 축사, 만찬, 공연 등이 베풀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