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스마일재단, 보호자 위한 ‘장애인 구강건강 관리교육’
스마일재단, 보호자 위한 ‘장애인 구강건강 관리교육’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8.2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22일 수원시 장애인 가족지원센터의 장애인 보호자 25명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 관리교육을 진행했다<사진>.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진행된 이 사업은 장애인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구강 관리 방법을 익혀 장애인 구강질환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수원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장애인과 장애인 보호자를 대상으로 구강 건강의 중요성, 구강 증상별 관리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올바른 잇솔질 방법,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장애인 구강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장애인 보호자들이 궁금해했던 장애인 치과에 대한 정보와 치료비를 지원받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교육 후에는 가정에서도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 교육 자료와 구강 위생용품을 전달했다.

교육에 참여했던 장애인 보호자는 “구강 관리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올바른 구강 관리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강의식 교육뿐 아니라 직접 잇솔질 및 불소를 실습해 볼 수 있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스마일재단 나성식 명예 이사장은 “장애인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예방이다. 이를 위해서는 장애인 보호자들의 역할이 중요한데, 교육시간 내내 열성을 다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구강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