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8 (목)
Digital Dentistry - Oral Scanner 를 이용한 Crown 수복치료에서 치은연하 마진의 확보 어떻게 할 것인가
Digital Dentistry - Oral Scanner 를 이용한 Crown 수복치료에서 치은연하 마진의 확보 어떻게 할 것인가
  • 조경안 오케이치과 원장
  • 승인 2019.08.2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MEX2019 학술프로그램 초록]
조경안 원장
조경안 원장

Crown 수복 치료에서 최상의 인상채득을 목표로 정밀한 치아삭제, 격리된 마진, 그리고 적절한 인상재의 선택과 채득 기술에 치과의사들은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이는 수복치료에서 가장 우선시하는 수복물의 최상의 적합과, 생리적 형태 재현을 위한 근본이 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Oral Scanner의 임상도입은 다양한 영역에서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으며, 그 활용도는 갈수록 늘어 날 것입니다. 그 중 Crown 수복에 Oral Scanner가 효과적으로 사용되어지기 위해서는 기기의 발전을 통한 정밀도의 향상도 필요하지만, 현재 디지털 Scanner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의 극복을 위한 노력도 필요하리라 생각 합니다.

광학 시스템을 이용한 현존 Scanner 들이 갖는 임상적 한계 중 한가지인 Sub-gingival margin의 채득 실패를 최소화 하는 노력도 그중 하나일 것 입니다.

이번 발표에서 연자는 특히, 심미적 요구가 높은 전치부 수복 치료시 Oral Scanner를 사용하여 치은연하에 설정한 Finishing Line의 형태를 채득하는 일련의 과정에 대한 연자의 임상을 소개하고, 함께 공유하고 토론하여 좀 더 발전적인 Digital Dentistry를 추구해 보고자 합니다.

편리함과 정확성 그리고 효율성의 확보를 위해 많은 장비들이 개발 되었지만, 특별한 기술이나, 기구가 아닌 기본에 충실한 임상에 대한 이해와 접근이 바탕이 될 때, 그러한 장비들이 우리가 하는 임상을  더욱 빛나게 해주리라 생각하며 이번 발표를 준비 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