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38 (목)
㈜아이오바이오, ‘GAMEX 2019’서 인기
㈜아이오바이오, ‘GAMEX 2019’서 인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9.0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Qray m’ 비롯해 큐레이 패키지 상품에 주목

㈜아이오바이오가 8월 31일~9월 1일 코엑스에서 열린 2019년 경기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GAMEX 2019)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이오바이오는 이번 GAMEX 2019에서 10월 출시 예정인 신제품 ‘Qray m’을 선보였다<사진>.

Qray m은 광학식치아우식진단장치 2등급 평가가 완료된 의료기기로, 임상에서 누구나 사용하는 dental mirror형 큐레이 제품이다. 본체의 버튼을 한번 누르면 405nm blue light, 즉 큐레이 불빛이 나오고 특수한 필터가 적용된 고글을 착용하여 치아에 비추어 치태, 충치, 크랙 등을 관찰할 수 있는 것이다.

Qray m은 가벼운 무선 타입의 제품으로, 임상가뿐 아니라 방문검진과 같은 이동식 진료환경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Qray m은 술식 중 간편하게 플라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치석제거와 우식 병소 삭제 등의 술식 진행 시 더욱 꼼꼼한 처치가 가능하다.

가멕스 현장에서 Qray m에 대한 설문 조사한 결과 사용이 편리하고 가볍다는 점과 술식 중 간편하게 플라그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저렴한 가격에 큐레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아이오바이오는 검사(screening), 평가(assessment), 진단(diagnose), 치료(treatment), 관리(maintenance)로 구분되는 5단계 진료시스템을 강조했다.

치료 위주의 진료 관행에서 벗어나 전반적 치아 상태를 진단하는 스크리닝과 치아 이상 발견 시 정밀검사를 진행하는 평가가 세분화된 시스템이 정착할 때 진료의 전반적인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오바이오는 5단계 진료시스템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전 제품이 구성된 큐레이 패키지 상품을 제시했다. 이 패키지는 신제품 큐레이캠 프로를 포함한 고성능의 제품뿐 아니라, 제품 교육과 사후 관리에 대한 혜택까지 포함되어 있어 개원이나 병원 확장을 계획 중인 치과의사들로부터 특히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출시 예정인 큐레이엠과 5단계 진료시스템에 대한 뜨거운 호응을 피부로 느꼈다”며 “더 많은 곳에서 큐레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더 좋은 제품과 함께 5단계 진료시스템의 보급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