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임상, 날 것 그대로 만나는 TALK&LIVE SHOW
임상, 날 것 그대로 만나는 TALK&LIVE SHOW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9.1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29일 ‘DWS 2019 Seoul’에 시선 집중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29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하는 월드 심포지엄(DWS2019 Seoul)에 개원가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번 ‘DWS2019 Seoul’은 TALK&LIVE SHOW를 테마로 하여 일차원적 강의가 아닌 양방향 소통 강연으로 준비된다. TALK SHOW, LIVES SURGERY SHOW, SPECIAL LECTURE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임플란트에 개념부터 수술까지 총망라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강의, 라이브서저리, 토크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풍성한 10인 체재 연자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덴티스의 신제품과 유저의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고, 치과계가 주목할 만한 임플란트 및 디지털 임상 솔루션도 함께 제시한다.

이번 심포지엄의 포문을 열게 될 TALK SHOW 섹션은 제품 및 시장, 임상 등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의견을 나누는 신개념 토크쇼 방식의 강연이다. 이어 진행될 LIVE SURGERY SHOW 섹션은 덴티스 신제품을 활용한 임상 케이스를 실제 수술로 보여주며, 제품에 대한 임상적인 검증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TALK SHOW 섹션은 총 3개의 주제로 진행되는데, 첫 번째 시간에는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임플란트 이야기’를 주제로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이 사회를 맡고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과 나기원 원장(연수서울치과)이 패널로 나서 SQ 임플란트 시스템에 대한 유저로서 다양한 임상경험을 이야기하고 최신 임플란트 시스템의 경향과 트렌드에 대한 의견도 자유롭게 나눈다.

특히, 덴티스 임플란트 파워 유저들이 올바르게 접근하는 SQ 임플란트 시스템을 알려주고, 통계적인 근거를 통해 임상적인 타당성을 검증해보는 시간과 다양한 임상 난제를 해결하는 비책을 함께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구강외과, 치주과, 보철과 전문의의 다양한 입장과 시선으로 서로 질문하고 답변하면서 함께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진다.

두 번째 시간에는 '점.점.점 (좋은 점, 끌리는 점, 나아갈 점)’을 주제로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이 사회를 맡고 임필 원장(NY필치과)과 최용관 원장(LA치과)이 패널로 나서 덴티스 제품을 접해보지 않은 참가자들에게 좋을 거침 없는 리뷰의 시간을 갖는다.

신규 유저로서 느꼈던 다양한 시각의 평가와 의견을 거침없이 전달하고, 최적의 사용방법과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임상 고민을 해소해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세 번째 시간에는 ‘Endless game? 끝내주는 디지털 솔루션’을 주제로 정태구 원장(역곡사과나무치과)이 사회를 맡고 박시찬 원장(늘푸른치과)과 서상진 원장(예인치과), 김현동 원장(서울스마트치과)이 패널로 나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현주소와 미래 등 디지털에 관한 다양한 임상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디지털에 입문한 개원가도 이미 숙련된 디지털 임상가도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한계나 쓰라린 경험이 있을 것임에 따라 이에 대한 고민과 공감, 현주소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나눠보는 시간을 갖는다.

덴티스 측은 디지털 치과계를 선도하는 패널 4인방의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부터 보철까지 끝없는 솔루션에 대한 이야기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 밝혔다.

LIVE (SURGERY) SHOW는 오랜 임상경험으로 치과 임상계를 아우르는 전인성 원장과 장원건 원장이 연자 및 시술자로 나서 실제 수술을 선보인다.

첫 번째 시간은 ‘SQ 임플란트를 활용한 풀마우스 케이스’로 전인성 원장이 수술을 진행한다. 전악 회복 증례를 통한 SQ 임플란트 시스템과 확장성, 그리고 예지성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한 수술 과정과 리뷰, 연계 강의까지 가감 없이 보여준다. 무치악 환자의 전악 회복 증례예서 SQ 임플란트 임상 적용방법과 그 시스템을 프로토콜화시켜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두 번째 시간은 ‘SQ GUIDE를 활용한 전치부 임플란트 수술 및 즉시 임시수복 증례’로 장원건 원장이 수술을 진행한다.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시 프랙티컬한 접근방법과 예지성 있는 결과를 위한 과정을 보여주고자 SQ GUIDE 시스템을 활용한 진단부터 수술, 그리고 사전보철 제작까지 전 과정을 라이브로 보여준다. 실제 임상에서 피할 수 없는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좋은 솔루션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진행될 SPECIAL LECTURE에서는 앞서 진행된 라이브 서저리에 대한 리뷰와 최신 술식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낼 계획이다. 전인성 원장은 ‘Practical Approach of Full Mouth Rehabilitation by SQ Implant with Immediate Loading : Considerations of Analog vs Digital Methods’를 주제로, 장원건 원장은 ‘Review of Live Surgery & Predictable Outcome of Esthetic Anterior Implant’를 주제로 마지막 특강을 진행한다.

치과계를 대표하는 총 10인의 연자들이 나서 임플란트와 디지털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이야기로 29일을 화려하게 장식하도록 어느 때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덴티스는 이번 심포지엄을 기념하여 전시와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날 덴티스는 SQ 임플란트와 SQ GUIDE 시스템을 필두로 최신 제품들과 베스트 아이템, 다양한 상품들까지 덴티스가 제공하는 임플란트 솔루션의 모든 아이템을 총망라하여 선보인다. 특히, 이날 현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혜택과 초특가전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DWS2019 Seoul에 대한 참가 신청은 GDIA Global 홈페이지(www.gdiaglobal.com)에서 하면 된다. 이어 덴티스는 다가오는 11월21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DWS2019 Spain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