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7 (수)
김종수 교수, 단국치대병원 제16대 병원장 취임
김종수 교수, 단국치대병원 제16대 병원장 취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9.1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수 원장
김종수 원장

단국대 치과대학병원 제16대 병원장에 김종수 교수가, 제2대 세종치과분원장에 이종혁 교수가 1일부로 임명됐다.

김종수 신임원장은 9일 취임사에서 “중부권 최고의 치과병원장으로서 무한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책임감 있는 리더십으로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환자에게 먼저 다가가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이어 △임기 내 특화된 진료 인프라 구축을 통한 의료서비스 강화 △천안치과병원과 세종치과병원의 연계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 접근성 확대 △대학병원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와의 신뢰 및 유대감 강화 △의료진 및 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한 의료서비스의 선진화 △보건복지부 지정 장애인 구강진료 등의 공공의료 및 보건사업 수행 등의 의지를 밝혔다.

김 원장은 단국대에서 학사·석사를, 서울대에서 박사를 취득하고, 단국대 치과병원에서 인턴, 레지던트, 전임의를 거쳐 1995년 단국대 치과병원에 부임했다. 이후 교육연구부장, 소아치과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쳐, 2017년 5월부터 지난 8월까지 2년여 동안 세종치과병원 초대 분원장을 역임했다.

취임인사 중인 김종수 원장.
취임인사 중인 김종수 원장.

김 원장은 제16대 병원장 취임과 함께 진료부장에 예방치과 조자원 교수, 교육연구부장에 소아치과 유승훈 교수 등 새로운 경영진을 구성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