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O, 임플란트 고급과정 실전 노하우 전수
GAO, 임플란트 고급과정 실전 노하우 전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9.15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O LEVEL UP 20기 성료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Global Academy of Osseointegration, 디렉터 허영구·김남윤·김종화·김종엽·김중민 원장, GAO)에서 진행한 ‘LEVEL UP’ 코스 20기가 지난 6월 15일부터 8월 25일까지 석 달간의 일정으로 마무리됐다<사진>.

GAO임상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회는 디렉터로 김남윤 원장(김남윤치과), 김종화 원장(미시간치과), 김중민 원장(이웰치과)이 지도했으며, 초청 연자로는 신현승 교수(단국대), 조영준 원장(대구맥치과병원), 박지만 교수(연세대), 김도영 원장(김&전치과), 이동운 교수(서울보훈병원), 허봉천 원장(닥터허치과)이 연수생에게 노하우를 전수했다.

총 6회로 구성된 이번 코스는 어려운 외과적 수술을 쉽고 알차게 배울 수 있도록 핵심 과정 위주로 편성됐다. 강의는 △Advanced soft management for GBR △ESM-Extraction Socket Management △PRF를 활용한 임플란트 골이식 △Advanced soft tissue management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 및 보철 제작법 △Guided surgery & flapless surgery △Sinus crestal/Lateral approach △Implant Complications & management △Immediate placement & immediate loading △Live surgery와 같은 주제로 진행돼 임플란트 시술을 어려워하는 초보자도 임플란트 시술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왔다.

매회 핸즈온 시간을 갖고 GAO 전용 실습 서지컬 모델과 돼지하악, 보철 투명모델 등을 통하여 연수생들의 실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 각 커리큘럼마다 연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소개하고 노하우를 공유하여 수강생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6회차에 진행된 Live Surgery는 디렉터 교수의 지도하에 연수생이 직접 어려운 케이스들을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연수생이 임플란트 시술에 숙련될 수 있도록 도왔다.

GAO 수강생을 위한 특전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정규과정을 수료한 연수생들이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디렉터 및 패컬티를 통한 수술 계획 문의, 리퍼, 임상 옵저베이션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강의 외 실전 임상 관련 Q&A 활동과 연수회원들을 위한 온라인 반복학습, 수술 임상 영상 시청 등의 혜택을 GAO 홈페이지(www.gao.or.kr)에서 제공한다.

이번에 참석한 한 개원의는 “평소 임상에서 궁금했던 다양한 임플란트 환자의 케이스를 이번 코스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 디렉터 원장님들의 임상 노하우를 배우고 첫 임플란트 라이브서저리를 해볼 수 있는 뜻 깊은 연수회 였다”고 했다.

GAO 담당자는 “올해 새로운 과정의 종합 임플란트 Course를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어려워하는 개원의를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http://www.gao.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2-548-287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