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스마일재단 ‘제17회 자선 골프대회’ 성료
스마일재단 ‘제17회 자선 골프대회’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9.2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장애인 치과 진료비 기금 마련 위해 개최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22일 경기도 포천 베어크리크G.C에서 저소득 장애인 치과 진료비 기금 마련을 위한 ‘2019 제17회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골프대회에는 총 36명의 치과의사 및 치과계 관련 인사와 가족들이 참가해 약 3400만 원이 모금됐다. 이번 자선 골프대회를 통해 참석자 1팀과 저소득 중증 장애인 1명을 매칭해 9명의 저소득 중증 장애인의 치과 진료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주식회사 덴오믹스, 사단법인 최경주복지회, 대한치과의사협회, 주식회사 한국호넥스, 주식회사 토바, 경기도치과의사회, 오스템임플란트 주식회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서울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 주식회사 라이프온, SNS덴탈, 바이오템임플란트에서 후원했다.

대회는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남영준 대표(SNS덴탈)이 우승(NET 69.8), 메달리스트(GROSS 76)는 이정우 수석 부회장(인천시치과의사회)이, 그리고 백대용 회장(소비자시민모임)이 준우승(NET 70)을 했다. 특히 스마일재단의 자선 골프대회에 16년 동안 참석해 지속적인 나눔을 함께해준 이태훈 대표(한진덴탈)에게 특별상이 시상됐다.

후원이벤트 LUCKY DONATION이 진행되고 있다.
후원이벤트 LUCKY DONATION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프로골퍼의 코치인 노정석 원장(제이컴즈 에듀케이션)이 함께하여 참가자에게 골프 레슨을 진행해 주며 재능기부를 했다. 노정석 원장은 “뜻깊은 행사에 함께해서 기쁘며, 매년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함께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기부도 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LUCKY DONATION이 진행되어 많은 참가자의 관심을 모았다. LUCKY DONATION은 저소득 장애인 치과 진료비 지원사업에 신청한 두 신청자의 사연 중 후원하고 싶은 사연을 고르고, 후원을 하면 각 사연 당 하나씩 추첨을 통해 상품을 주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에는 최경주재단에서 후원한 드라이버와 1879의 골프백이 상품으로 제공됐으며, 총 117만 원의 후원금이 모였다.

김건일 이사장은 “뜻깊은 일을 함께하기 위해 자리에 모이신 분들로 인해 자선 골프대회가 더욱 빛날 수 있었다. 골프대회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절박한 상황에서 치료를 기다리고 있는 장애인들의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며 “더 많은 장애인이 미소를 찾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했다.

스마일기금전달.
스마일기금전달.

이날 참여한 한 후원자는 “작년 대회를 통해 모인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치과 진료를 받은 저소득 장애인들의 치료 경과가 어떠한지 등에 대한 결과보고를 보고 매우 감동을 받았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며 하는 바람으로 오늘 대회에 참여했는데 나누는 즐거움과 행복을 배운 소중한 하루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저소득 장애인의 구강 건강증진을 위해 서울대 치과대학·치의학대학원 총동창회(회장 박희운)에서 120만 원을, 장애인치과진료센터 기금으로 한국호넥스(대표 유성재)에서 500만 원을 전달하며 따뜻한 미소를 나누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