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4 (금)
발치용 젤라틴 지혈제 '인기 상한'
발치용 젤라틴 지혈제 '인기 상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0.0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적 인정 받으며 각광… 일청·큐어시스 등에서 구입 가능
큐탄플라스트(위)와 헤모스폰.
큐탄플라스트(위)와 헤모스폰.

개원가에서 사랑니 발치가 점점 더 핫한 이슈가 되면서 발치 케이스가 계속 늘어나는 가운데 빠른 지혈로 통증을 감소시키고 상처 회복을 도와주는 흡수성 지혈제가 근래 몇 년 사이에 폭발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젤라틴 흡수성 지혈제는 사랑니 발치 시 피가 계속 나는 게 무섭거나 아스피린과 같은 항혈전제를 복용해 지혈이 걱정돼 발치를 미루는 환자에 많이 사용되며, 아래쪽 매복사랑니의 경우 여러 개를 사용하기도 한다.

젤폼이라는 일반명으로 수십 년간 안정적인 지혈제 성분과 합리적인 가격의 전문의약품으로 꾸준한 사랑으로 받는 젤라틴 지혈제는 시장 내에서 임상적으로도 인정받으면서 각광받고 있다.

젤라틴성분의 정사각형으로 되어있으며, 10x10x10㎜ 사이즈를 주로 사용한다. 젤라틴 표면의 다중 흡수공이 자연적인 응고를 유도하는 효소의 활성화를 통해 혈소판의 분열을 촉진, 신속한 지혈작용을 하는 것이 특징이며, 트롬빈(전문의약품)과 같이 사용할 경우 최적의 효과를 보인다.

젤라틴 지혈제는 수 시간 내에 젤화되면서 사랑니 발치와 및 체내에 3~4주 안에 완전히 흡수된다.

2019년 10월 현재 스폰고스탄 덴탈 사이즈의 단종으로 일청덴탈약품의 헤모스폰과 큐탄플라스트 10x10x10㎜ 만을 전문의약품을 취급하는 도매상을 통해 구할 수 있다.

헤모스폰은 577원/ea 급여(전문의약품)이며, 큐탄플라스트는 비급여 약제(전문의약품)로 케이스에 맞게 자율적으로 환자부담 가격을 책정할 수 있어 의료인에 유리하다.

젤라틴 지혈제는 식약처 전문의약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이라 치재상 및 의료기기 도매상에서 구할 수 없다. 11월 YESDEX 및 다양한 치과 학술대회 부스에서 충분한 정보를 얻거나, 젤라틴 지혈제 수입사 및 총판을 통해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