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디터점스울트라(액)’ 개원가 좋은 반응
㈜신흥 ‘디터점스울트라(액)’ 개원가 좋은 반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0.2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기술로 0.14% 저농도 NaOCl로 높은 멸균 효과
오토클레이브 통한 핸드피스 소독 부담 시원히 해결
디터점스울트라(액) 500ml와 리필용 4L
디터점스울트라(액) 500ml와 리필용 4L

㈜신흥이 지난 8월 출시한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이 높은 소독효과로 개원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14% 저농도 NaOCI인 디터점스울트라(액)은 지난 GAMEX 2019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대한치과교정학회 학술대회와 SID 2019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핸드피스 등과 같은 치과기구 멸균 및 소독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무엇보다 디터점스울트라(액)이 의료기기 소독제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의약품 소독제라는 점. 보건복지부는 의료기구 및 물품의 ‘멸균 및 소독에는 식약처에 신고 및 허가받은 의약품 또는 의약외품을 사용하여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특히, 국내 출시된 살균 소독제 중 가장 많은 임상시험 자료를 보유하고 있어 신뢰성이 높다. 아주의대 미생물학교실에서 진행한 연구 결과, 디터점스울트라(액)은 세균과 진균, 바이러스, 그리고 결핵균(BCG균주 Mycobacterium bovis) 등을 1분 만에 100% 멸균하는 효과를 보였다.

또한, 특허받은 소금물 전기분해 기술로 만들어진 차아염소산나트륨(NaOCl) 성분함량은 1400ppm의 낮은 농도에도 높은 수준의 멸균 효과를 낸다. 이에 소독 시간이 단 1분에 불과해 타제품 대비 5배 이상 빠른 소독을 자랑한다.

㈜신흥 관계자는 “디터점스울트라(액)에 대한 반응은 그동안 핸드피스 멸균 및 소독에 부담이 되어왔던 치과 현실이 바탕이 된 것”이라며,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보답해드릴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디터점스울트라(액)은 분무기형(500mL)과 침적용 또는 리필용(4L)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YESDEX 2019를 비롯한 각종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