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노년 학술대회, 서울대치과병원
16일 노년 학술대회, 서울대치과병원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1.0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진료,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접근법” 관심

대한노년치의학회 추계학술대회가 16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열린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노인진료,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접근법”을 주제로 임상에서 노인환자를 접할 때 부딪힐 수 있는 진료의 여러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팁이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허정욱 원장이 ‘Oral probitotics therapy in older dental patients’, 장주혜 교수가 ‘균열과 파절에 취약한 노인 치아, 어떻게 대처할까?’를 주제로 강연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박휘웅 원장이 ‘combination syndrome in conventional RPD or implant supported denture patients: cause, solutions and prevention’, 이대희 원장이 ‘consult about implant worries in eldery people’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대한노년치의학회는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2회 시행하는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과정 1, 2차 과정을 수료하고 춘, 추계 학술대회에 참석하여 보수교육 점수를 이수하면 시니어 구강관리전문가 자격을 받을 수 있다. 2020년 2월 16일에 12기 2차 시니어 구강관리전문가 과정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