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말레이시아에 Qray 전파
아이오바이오, 말레이시아에 Qray 전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1.0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UiTM과 UM 치과대학 강의
말레이시아 교역플랫폼 전문업체 HANMAL과 업무협약

아이오바이오가 10월 29일 말레이시아의 치과대학 두 곳과 두 나라 교역 전문 플랫폼 업체인 HANMAL Global Ventures를 방문했다<사진>.

아이오바이오는 말레이시아 Shah Alam에 위치한 Universiti Teknologi Mara(이하 UiTM) 치과대학과 Kuala Lumpur에 위치한 Universiti Malaya(이하 UM)를 방문했다. UiTM 치과대학은 말레이시아에서 두 번째로, UM 치과대학은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치과대학이다.

오전에는 UiTM 치과대학을 방문하여 정량광형광기법(Quantitative Light-induced Fluorescence, 이하 QLF)의 창시자인 Elbert de Josselin de Jong(이하 Elbert) 박사가 학장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QLF와 관련 장비를 소개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오후에는 UM 치과대학을 방문하여 강의와 Qray 제품에 대한 시연을 진행했다.

이후 교역플랫폼 전문업체인 HANMAL GLOBAL VENTURES(대표: 무하마드 부카리, 이하 HANMAL)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말레이시아에서 큐레이기술 보급을 위한 각종 전시회 및 세미나 등의 개최를 협력하여 진행하고 이에 따른 딜러 계약 체결 및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이오바이오는 신의료기술 형광우식검사를 위한 Qray 진단검사기기를 개발·제조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신기술의 독보성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2018년 8월 신의료기술에 등재되고 2019년 8월 상표등록이 완료된 정량광형광기법(Quantitative Light-induced Fluorescence)을 의미하는 QLF는 405nm(1nm는 10억분의 1m) 파장대의 빛을 활용해 바이오필름을 탐지하는 기술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