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경희치대 김성훈 교수 ‘세계에 우뚝’
경희치대 김성훈 교수 ‘세계에 우뚝’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2.0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xpertscape 선정 ‘교정용 고정원 권위자 1위’ 올라
김성훈 교수
김성훈 교수

경희대치과병원 교정과 김성훈 교수가 미국 의학 분야 논문평가기관인 ‘익스퍼트스케이프(Expertscape)’에서 교정용 고정원(Orthodontic Anchorage Procedures) 관련 분야 세계 전문가 1위로 선정됐다.

이 분야는 임플란트를 비롯한 다양한 교정 장치를 이용하는 치료 분야다. 김 교수는 이외에도 교정치료와 관련된 거의 전 분야에서 최상위권에 올랐다.

해당 순위는 2009년부터 10년간 발표된 연구논문을 데이터화하여 비교 분석한 결과다. 김 교수는 61개 연구논문을 발표하여 총 3670명의 관련 분야 전문가 중 0.027%에 속한다.

김 교수는 “지난 40여 년 동안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온 바이오 급속교정 분야(Bio creative Orthodontic Strategy, BOS)를 토대로 세계적으로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기존방식을 고수하기보다는 항상 새로운 무언가를, 그리고 조금 더 효과적인 방법을 강구하는 등 환자를 위한 연구에 더욱 더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익스퍼트스케이프(Expertscape) 인용
익스퍼트스케이프(Expertscape) 인용

한편, 김 교수는 건강한 치아는 건드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수술과 일반교정의 장점을 살린 독창적인 치료법 ‘바이오 급속교정’을 통해 치료 효과 및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미국교정학회지 100년 역사상 Top 100 Author(56위), 교정학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에드워드 H. 앵글리서치 상’ 아시아 최초 수상, 다중층 투명교정장치(OTP) 국내외 16건 특허 및 총 90여 건의 바이오 급속교정 관련 특허 획득 등 다양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