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안면통증구내학회, 전문학술대회 성공적 개최
안면통증구내학회, 전문학술대회 성공적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2.10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전양현)는 1일 연세대 치과병원 7층 강당에서 ‘구강내과·구강악안면외과 대표 질환의 감별진단 및 치료의 실제’를 주제로 전문학술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전문의를 준비하는 전공의와 구강내과 전문의, 인정의 등 70명 이상 참석했으며, 강의를 듣고 활발히 연자와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는 등 치열하게 공부했다.

‘턱관절 질환과 저작근 질환’ 주제의 세션1에서는 △조수현 원장(턱편한 치과)의 ‘턱관절 질환의 감별진단 및 치료’ △이상구 원장(서울메이치과)의 ‘저작근 질환의 감별진단 및 치료’ 발표가 있었다.

대한구강악안면외과 초청으로 진행된 ‘구강암과 구강 감염’ 주제의 세션 2에서는 △박주용 교수(국립암센터 구강종양클리닉)의 ‘구강암의 진단 및 치료’ △박홍주 교수(전남대 구강악안면외과)의 ‘구강악안면 영역에 발생하는 감염’ 강연이 이어졌다. 구강내과와 구강외과의 콜라보 강의로 진행된 이번 전문학술대회는 학회 안팎으로 긍정적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학회는 전문학술대회를 매년 12월 첫 주에 개최해 전공의, 전문의, 인정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학회 측은 “앞으로도 학회가 주체가 되어 안면통증구강내과 전공에 대한 임상적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노력을 지속하고, 학회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