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7 (수)
단국치대병원, 심폐소생술 교육 인증기관 선정
단국치대병원, 심폐소생술 교육 인증기관 선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12.1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치과대학병원 중 최초
단국치대병원이 의료인 심폐소생술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단국치대병원이 의료인 심폐소생술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단국대 치과대학병원(원장 김종수)이 (사)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인증하는 ‘의료인 심폐소생술 교육기관(Basic Life Support Training Site, BLS TS)'으로 승인받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할 수 있게 됐다.

‘BLS TS’는 심폐소생술에 대한 인식개선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사)대한심폐소생협회가 인증한 기관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심폐소생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단국치대병원 BLS TS는 김승오 교수(치과마취과)와 김종빈 교수(소아치과)를 주축으로 16명의 전문 강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단국치대병원은 중증장애인 치료 시 전신마취 시행, 고령 환자 급증 등의 요인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신속 대처를 위해 구성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강화해 왔다. 신규 의료진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도 타 기관의 BLS TS에 의뢰해 매년 진행했는데, 이제 병원 내에서 의료진들의 심폐소생술 교육은 물론 지역 보건의료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하게 됐다.

김종수 원장은 “BLS TS 인증으로 병원 내 모든 의료인력의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나아가 지역사회 치과 의료인 대상으로도 전문 교육을 실시해 지역민들의 의료복지와 안전을 위한 역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