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치대 신임학장에 김재곤 교수
전북치대 신임학장에 김재곤 교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1.0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곤 학장
김재곤 학장

제20대 전북대 치과대학 학장에 김재곤 교수(대한소아치과학회장)가 최근 임용됐다.

신임 김 학장은 “2020년 치과대학으로의 전환을 계기로 지역 거점대학의 중심적인 역할과 국내외 경쟁력을 갖춘 명문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 할 시점에 와 있으며, 이러한 점에서 향 후 2년은 매우 중요한 시기”라 규정했다.

김 학장은 특히 “교육과 연구, 진료 봉사의 경험과 책임감으로 △대학의 행정지원 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로운 교육과정 수립과 실습체계를 완성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특성화된 핵심연구클러스터를 활성화하여 우수한 치과의사를 양성하는 대학, 교육과 연구부문에서 경쟁력을 가진 국내 최고의 대학으로 발전하는 데 학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대 치과대학은 1979년 설립돼 2005년 치의학전문대학원으로 전환해 2019년 개교 40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15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면서 발전을 거듭한 전북치대는 2020년부터 ‘치과대학으로 체제전환’이라는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다.

신임 김재곤 학장은 1995년부터 전북대 치과대학 교수로서 재직 중으로 전북대학교병원 치과진료처장 및 소아치과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소아치과학회장, 대한치과의사협회 학술위원으로서 치과계에서 활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