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샤인 학술상’에 라성호 원장
제8회 ‘샤인 학술상’에 라성호 원장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1.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샤인학술대회에서 시상, 약 처방 등 집필활동·임상 발전 노력 인정
라성호 원장
라성호 원장

라성호 원장(서울미소치과의원)이 제8회 ‘샤인 학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샤인 학술상’은 샤인학술대회가 1년 동안 우수한 학술 활동을 펼친 임상가에게 전달하는 상으로 매년 말 덴트포토에서 치과의사 회원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매년 쟁쟁한 후보들이 추천되는 가운데 올해 역시 뜨거운 경쟁 속에서 각축전이 벌어졌다. 약 1달의 덴트포토 회원 투표 끝에 서울 이촌동 서울미소치과의원 라성호 원장이 선정됐다.

라성호 원장은 지난 2002년부터 덴트포토 사이트에서 활발한 임상 활동을 이어왔다. 다양한 치과 임상 사진 자료 공유 및 토론과 함께 근관치료, 감염관리 등과 관련된 주제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9년에는 덴트포토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치과 개원의를 위한 약 처방 이야기(덴탈위즈덤 간)’, ‘8인 8색 근관치료 이야기(덴탈위즈덤 간)’ 등 활발한 집필활동을 통해 치의학 임상 학술 발전에 노력을 다해온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라 원장은 “동료 선후배 치과의사들이 직접 선정해준 상이라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임상 과정에서 궁금했던 내용을 덴트포토 회원과 함께 토론하고자 했던 노력을 좋게 봐주신 것 같아 무척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라 원장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며, 제15회 2021 샤인학술대회 특별 연자로 초청된다. 샤인 학술상 시상식은 오는 2월 2일(일)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에서 진행된다.

한편,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는 ‘SHARING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벌써 활발한 사전등록 접수가 이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Back to the BASIC’, ‘포기하지 마! 7번’, ‘심미수복의 고수’,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등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국내 정상급 연자들이 한데 모여 임상가들의 성장과 임상 스킬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흥미로운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 CO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 등록은 덴탈이마트(www.dentalemart.co.kr)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등록비는 3만 원이다. 또한, 등록비와 학술대회 오는 편 대중교통 이용료는 DV POINT로 적립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