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51 (수)
19일, 치과 노무관리 세미나
19일, 치과 노무관리 세미나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1.1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은 19일 오후 2시 방배동 브레인스펙 세미나실에서 ‘치과노무관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대주제로, 2020년 제1회 치과노무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원장, 실장, 경영실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치과노무관리 세미나는 우리 치과의 인사노무관리를 표준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다루고, 치과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실제 노무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 치과의 노무관리를 재정비하고, 표준화할 수 있도록 기초작업을 도와준다.

노무법인 이언 노강규 대표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개원단계에서 노무관리 문의 사항(언제부터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할까요?, 일용직 사용의 방법, 4대 보험 성립 신고와 자격 취득, 직원채용은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사업자등록 이전에 채용된 직원들) △임금 및 퇴직급여 관리(임금계산 실무, 통상임금 계산 실무, 최저임금 판단 방법, 포괄임금제 운영 실무, NET 급여 작성 실무와 위험성, 법적 신고사항과 사업장 규모별 적용법규, 퇴직급여 제도 운영 실무) △입사와 퇴사 관리(채용공정화법에 따른 채용 절차, 근로계약서와 작성 실무, 근로관계 종료 실무, 실업급여 관련 실무상 쟁점, 퇴직금품 청산 실무) △근로시간·휴일·휴가·휴게시간·휴직관리(주 40시간 근로제도 설계, 휴게시간의 운영 실무, 휴가제도 운영 실무, 휴일의 개념과 실무상 이슈, 모성보호제도 안내) △징계와 배치전환(복무 사항의 설정과 징계, 징계위원회 운영 실무, 직무의 변경, 근무 장소의 변경 △업무상 재해(업무상재패 처리실무, 산재발생보고 제도)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브레인스펙 관계자는 “개원을 준비하는 원장들이 가장 고민하는 점이 직원, 노무관리”라며 “노무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개원의 및 경영실장이 함께 강연을 듣는다면 노무관리 기초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세미나 등록 및 문의는 010-3618-2080 혹은 카카오톡채널에서 브레인스펙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