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료기관 주의 당부
심평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료기관 주의 당부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1.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여행력 정보(ITS)가 정상적으로 수신되는지 확인해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치과의원 등 요양기관의 협조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했다.

먼저 전국 요양기관이 심평원의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를 통해 실시간 제공되고 있는 감염병 관련 국가 해외여행력정보제공 전용 프로그램(ITS)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해 감염병 확산방지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rug Utilization Review)는 의사와 약사가 처방․조제 시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약, 어린이·임신부가 먹으면 안 되는 약 등 의약품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여 부적절한 약물 사용을 사전에 점검․예방하는 서비스이다.

또 해외 여행력정보 제공 전용 프로그램(ITS)은 신속한 감염병 초기 대응을 위해 오염지역 방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감염병 잠복 기간 동안의 해외여행력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심평원은 아울러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입국자 명단을 활용해 감염증 발생지역 입국자 및 확진자의 접촉자일 경우에 한하여 14일 동안 DUR 팝업창을 통해 정보를 전체 요양기관에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양기관 주의 협조 사항 안내문은 다음과 같다.

[알림] [긴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프로그램 설치 안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정보를 해외여행력정보제공프로그램(ITS)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니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시어 감염병 확산 방지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방법: 요양기관 업무포털/모니터링/DUR 정보/DUR 안내/DUR 자료실(게시글 247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