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스캔 오류 'Down' 정확도는 'Up'
스캔 오류 'Down' 정확도는 'Up'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2.0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구강스캐너 TRIOS3, TRIOS3 Wireless 인기
임플란트, 교정 등 다양한 치료 적용 가능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판매 중인 구강스캐너 TRIOS3가 스캔 정확도가 높다는 장점으로 인기다<사진>.

TRIOS3는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채택, 스캔 오류를 크게 낮췄으므로 정확도가 매우 높다.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은 레이저를 쏘아 초점과 맞지 않는 빛은 제거하고, 초점과 일치하는 빛만 사용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다.

TRIOS3는 이 원리를 통해 스캔한 이미지를 모아 정확한 3차원 이미지를 형성한다. 그렇기에 스캔 과정에서 불필요한 부분 발생 시 대부분 자동으로 삭제가 되어 이중작업이 필요하지 않고, 스캔 결과가 정확하다.

지난 2015년 ADA에 발표된 논문에서 TRIOS3의 스캔 정확도는 6.9 ± 0.9㎛다. Zunich, Giessen 등 여러 대학에서도 다양한 논문을 통해 TRIOS 3가 기존 구강스캐너 제품 대비 정확도가 매우 높다는 결과를 내놓은 바 있다.

TRIOS3는 정확도가 높아 다양한 CAD/CAM Work Flow에도 활용이 가능하므로 환자의 다양한 적응증에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Crown과 Bridge, Veneer, Inlay와 Onlay, Abutment, Implant Bridge 등의 치료 시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임시치아 제작을 위한 가상 Wax-Up 시에도 보철물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또 교정 진료 시에도 정확한 스캔 결과를 통해 정확한 분석 및 가상 셋업, 그리고 브라켓을 바르게 위치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치료 시 구강 데이터를 정확하게 제공하므로 치료 결과를 예측하는 것도 쉽다.

TRIOS3가 오스템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솔루션 중 초정밀 밀링머신 OneMill 4x 등과 연계 시 글라스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One Day 보철 구현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이유다.

이외에도 TRIOS3는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TRIOS3는 좁은 구강 내에서도 선명한 스캔이 가능하다. Auto Focus 기능을 통해 초점에 대한 걱정 없이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아울러 자동 스캔 위치 정렬 기능으로 디지털 구강 스캔 과정 시 스캔 영역을 바꾸거나 잠시 멈추더라도 바로 이어서 스캔을 진행할 수 있어서 재촬영의 불편함도 해소했다.

TRIOS3는 체어타임 단축 효과도 뛰어나다. 한 악당 1분 내외로 상, 하악 모두 스캔할 경우 약 2분이면 스캔을 마칠 수 있다. 기존 제품 대비 스캔 소요 시간을 약 50% 단축할 수 있는 것이다.

TRIOS3는 환자에게 쾌적한 진료환경을 제공하기도 한다. 지금까지 인상채득을 위해서는 Rubber를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재료의 냄새로 인해 환자가 구역질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TRIOS3는 디지털 스캔 방식으로 기존 인상 채득 방식의 거부감도 감소시킬 수 있다.

또, 스캔 데이터의 경우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공소로 전송되기 때문에 시간 절약 효과를 볼 수 있고, 파손이나 지연 등 배송으로 인한 문제 발생도 막을 수 있다.

TRIOS3 Wireless도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 무선 방식을 채택해 스캔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많은 유선타입 스캐너들의 경우 구강 진입, 상/하악 스캔, 체어 간 이동 등 사용에 있어 걸리적거리는 선으로 인해 많은 불편함을 겪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많은 회사에서 무선 타입 스캐너를 출시했으나 네트워크 연동 등 여러 가지 불편함이 이슈로 발생해 크게 보급되지는 못했다.

TRIOS3 Wireless는 무선 방식에서 스캐너와 PC간 원활한 데이터 송수신을 위해 내부 네트워크가 아닌 무선어댑터를 채택했다. TRIOS3 Wireless는 5m 내에선 네트워크 장애에 대한 걱정 없이 편하게 스캔, 데이터 송수신을 할 수 있다.

아울러 무선어댑터를 채택하면서 자유로운 이동과 사용이 가능하다. 팀뷰어 등 특정 어플을 활용할 경우 송수신 거리 내에 있는 여러 체어용 모니터에 스캔 화면을 전송, 상담 및 진료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 TRIOS3 Wireless는 TRIOS3 유선 타입에서 사용된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그대로 채택함으로써 무선타입임에도 스캔 오류가 매우 낮다.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은 레이저를 쏘아 초점과 맞지 않는 빛은 제거하고, 초점과 일치하는 빛만 사용하는 원리를 갖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TRIOS3는 정확하고, 사용의 편리함으로 최고의 구강스캐너로 평가받는 제품"이라며 "특히 전국으로 구성된 기술지원 네트워크, 그리고 원격 고객센터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사용상의 불편함이나 고장에 대한 걱정 없이 환자에게 편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구강스캐너 TRIOS 3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967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