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덴탈이마트, 신흥연송학술재단에 3억 기부
덴탈이마트, 신흥연송학술재단에 3억 기부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3.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1%, 연송장학금·연송치의학상 등에 사용

‘재료를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 덴탈이마트(㈜북부덴탈, www.dentalemart.co.kr)가 2019년 매출액의 1%에 해당하는 3억 원을 (재)신흥연송학술재단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덴탈이마트는 치과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재)신흥연송학술재단 이사회 정기회의에서 매년 매출 1%를 (재)신흥연송학술재단에 기부하기로 약정한 바 있다. 이번 기부는 그 첫 시작으로 진행된 것.

(재)신흥연송학술재단으로 모금된 기부금 3억 원은 향후 연송장학금 및 연송치의학상 등 치과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용도로 쓰일 예정이다. 연송장학금은 현재 전국 11개 각 치과대학으로 지급되며, 장학생은 학교에서 선정한다. 현재까지 약 640여 명이 장학 혜택을 받았다.

또 연송치의학상은 매년 대한민국 치의학 발전 및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학자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국내 치의학계에서는 가장 크고 영광스러운 상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제15회 연송치의학상 대상에는 연세치대 ‘김백일 교수’가 선정된 바 있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재)신흥연송학술재단은 “지금처럼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부의 약속을 지킨 덴탈이마트 측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덴탈이마트의 기부금이 치과계 학술 발전과 후학 양성에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덴탈이마트는 최근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 2000명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기분 좋은 행복 포인트’ DV POINT 적립권 구매고객 1000명, 누적 판매금액 10억 원을 돌파하는 등 대한민국 치과유통산업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