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통합 우수공시기관 3년 연속 선정
심평원, 통합 우수공시기관 3년 연속 선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4.0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재부 실시, 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중 유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2019년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 결과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 3년 연속 무결점 공시를 달성했다.

심평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무결점 공시를 달성했으며, 다음 연도 공시점검이 면제된다. 전체 331개 공공기관 중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심사평가원을 포함한 22개 기관이며, 그중 3년 연속 무결점 기관은 9개이다.

2019년도 통합공시 점검은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전체 42개 항목 중 채용정보, 수입지출 현황 등 18개 항목에 대해 실시했으며, 점검 결과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심평원은 △2017년부터 경영공시 항목별 자체 체크리스트를 도입·고도화하여 사전점검을 강화하고 △기획재정부 공시 매뉴얼 기반 기관 자체 매뉴얼을 마련하여 교육을 강화했으며 △수시공시 관리 시스템 운영으로 지연공시를 방지하는 등 경영공시의 정확성△적시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김승택 심평원장은 “공공기관으로서 경영 투명성과 정확한 경영정보 공개로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공개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