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에 “아주 심각하게 생각”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에 “아주 심각하게 생각”
  • 김정교 기자
  • 승인 2020.05.26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재완 치협 부회장, 기자간담회서 ‘총력 대응’ 강조
장재완 부회장이 가처분 신청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장재완 부회장이 가처분 신청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치협 31대 회장단 선거와 관련, 박영섭 전 후보가 제기한 이상훈 회장 외 선출직 부회장 3인을 대상의 가처분 심문기일을 앞두고 장재완 치협 부회장이 25일 출입기자 간담회를 열어 채무자 입장을 설명했다.

박 전 후보의 가처분 신청에 대해 서울동부지방법원은 7일 심문기일 통지서를 발송했으며, 가처분 심문기일은 27일 오전 10시 10분으로 제512호 법정에서 진행된다.

장 부회장은 간담회에서 전체적 취지에 대해 “회원 입장에서는 치과계 선거가 끝난 상태에서 직무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내며 불복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생각하고, 의장단도 그런 취지의 성명을 발표했다”며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박 후보의 신청 내용에 대해선 “선거 과정에서의 본인 측 주장은 불법 선거운동인데, 선관위의 관리가 미흡했고,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데 대해 법원의 판단 구하는 것”이라며 “선관위에 낸 이의신청 내용과 같다”고 밝혔다.

장 부회장은 또 “가처분 신청은 4월 27일 접수해 5월 7일 통보를 받았다”며 “그러나 본안 소송에 대한 내용은 알 수 없다”며 “고발인 조사는 일부 이뤄졌고, 앞으로 수사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서는 “가처분 신청에 따라 27일 심문기일이 진행되면 1주~10일 후 결정이 되거나 1번 정도 더 심문이 있을 것”이라며 “결정이 나오면 불복하는 쪽에서 이의제기와 가처분 결정에 대한 항고, 본안소송 등의 과정 거치게 될 것”이라 설명했다.

장 부회장은 특히 “이번 가처분 신청을 집행부 입장에선 아주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의신청부터 선거 결과에 대해 치과계 특성 반영 없이 일반적 선거로 이해하는 것이 문제”임을 지적하고 “덴탈어시스트 등 심각한 사안을 추진 못하고 있으므로 앞으로 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