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7 (수)
치협, 치과 코로나19 방역지침 발표
치협, 치과 코로나19 방역지침 발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6.1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비대본, 개원가 실정 맞는 방역지침 마련
‘알기 쉬운 치과 병·의원 코로나19 개인방역 지침’ 홍보물.
‘알기 쉬운 치과 병·의원 코로나19 개인방역 지침’ 홍보물.

대한치과의사협회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본부장 이상훈)가 일선 치과 병·의원 실정에 맞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마련해 발표했다.

비대본은 치협 사무처에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요청하는 회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고, 치과의사 회원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방대한 코로나19 의료기관 감염관리 지침을 이해하고 참고하기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전반적 내용을 알기 쉽게 요약한 지침 제작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의 의료기관 방역지침을 참고해 제작된 ‘알기 쉬운 치과 병·의원 코로나19 개인 방역지침’은 △환자 내원 시 지침 △환자지침 △진료지침으로 구성됐다. 또한, 비대본 위원과 치과 감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한 후 질본의 검토를 받았다.

송호용 비대본 부본부장은 “치과 진료실 환경을 감염 위험도에 따라 비말 확산 여부와 오염 가능지역 등으로 구분해 지침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에서 치과 의료인을 보호하기 위한 최소한의 필수 방역으로 개원가의 감염관리 및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명진 비대본 감염관리팀장은 “내원 환자가 확진자로 판정될 경우 의료인 자가격리 여부의 기준이 될 수 있기에 개원가에서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길 바란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가 예상됨에 따라 치과 감염관리 강화를 위해 지침을 보완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힘쓸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치과 병·의원 코로나19 개인 방역지침은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 보도자료 및 공지사항 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종합 안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