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4 (금)
보철학회 대구지부 정총·1차 학술집담회 성료
보철학회 대구지부 정총·1차 학술집담회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7.02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보철학회 대구지부는 6월 26일 오후 7시부터 대구 그랜드호텔 2층 다이너스티 A홀에서 정기총회 및 제1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정기총회에서 지난 연도 결산보고 및 감사, 차기 지부를 이끌어갈 새로운 임원진 선출 발표 및 인사가 있었으며, 대한치과보철학회장 권긍록 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 진행된 학술집담회는 허윤경 원장(조인트 치과)과 조진현 교수(경북치대)가 구강내과적인 관점에서 본 Occlusion & TMD therapy와 보철과적인 관점에서 본 occlsuion & TMD terapy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선착순 100명으로 인원 제한을 둔 이번 학술집담회는 높은 참석률(95%)을 보였으며, 강연 전후 방역을 하고, 강연장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명단 작성과 마스크 및 장갑 등을 배포하고 참석자 간 충분히 거리를 두고 행사를 진행하는 등 정부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20년 대구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 치과 관련 행사로 그 의미가 남다른 것으로 평가되기도 했다.

한편, 대한치과보철학회는 이번 대구지부 제1차 학술집담회에 준하는 방역 대책으로 제83회 학술대회를 오는 25, 26일(일)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안전하게 치르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히고, 회원과 치과의사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