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51 (수)
치위협, 구강건강관리법 영상 공모전
치위협, 구강건강관리법 영상 공모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8.3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부터 29일까지 ‘구강 세균 싹쓰리(齒)’ 주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가 코로나19 시대 마스크 일상화에 따른 구강건강 저하를 막고 올바른 구강위생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9월 1일부터 29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구강세균 싹쓰리(齒)-구강건강관리 영상공모전’이란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마스크 시대, 나만의 구강건강관리 방법을 주제로 5분 미만의 동영상을 공모한다. 영상은 Vlog, UCC, 애니메이션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출품할 수 있다.

또한, 대국민 공모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당 1개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출품 방식은 조건을 충족하는 영상을 개인 SNS에 게시한 후 치위협 홈페이지에 안내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서를 접수 이메일(planning@kdha.or.kr)로 제출하면 된다.

29일까지의 공모는 추후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10월 13일 발표한다. 선정 및 시상은 △대상 1명(팀)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등 총 17명(팀)에게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는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하는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코로나19의 유행 이후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구강건강 저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고, 일상 속 올바른 구강관리법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구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가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기여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밝혔다.

‘구강세균 싹쓰리(齒)- 구강건강관리 영상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https://www.kdha.or.kr)나 전화(02-6213-2742)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