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이식학회,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학술대회
이식학회,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학술대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9.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회장 김태인)가 2020년 춘계학술대회를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궁극적 기능 회복을 위한 임플란트 보철 완전 정복’을 대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 첫 세션에서는 '적절한 보철을 위한 임플란트 위치와 수술' 주제 아래 △예지성 있는 임플란트 위치를 위한 전략적 접근(박성철 박성철그리고치과 원장)과 △적절한 위치에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다양한 수술적 접근법(창동욱 윈치과 원장) 강연이 펼쳐진다.

'정확한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고려 사항' 주제의 두 번째 세션에서는 △간단하고 편리한 인상채득법(김기성 남상치과 원장)과 △CAD/CAM 지대주 제작 시 생역학적 고려 사항(조리라 강릉원주대 교수) 강의가 이어진다.

또 ‘implant-gingival junction, 장기적 임플란트 성공을 위한 첫걸음’ 주제의 세 번째 세션에서는 함병도 카이노스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성공의 필수적 요소와 △임플란트 실패의 시작점 주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임플란트 교합 완전 정복’ 주제의 마지막 세션에서는 △교합 오류를 줄이는 방법(이양진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임플란트 수복물의 기능교합을 위한 방법(장원건 마일스톤즈치과 원장) △다양한 증례의 기능회복을 위한 임플란트 교합(김성훈 김성훈치과 원장)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오는 16일까지 2차 등록이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등록 후 개별적으로 부여되는 고유번호를 통해 1주일간 운영되는 학술대회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각자 편리한 시간에 강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강의 시청 후 강의 내용에 대한 문제 풀이를 마치고, 강의 동영상 시청 시간이 총 4시간 이상이 되면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