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부산 BDEX 2020, 전국 최초 실시간 온라인으로 성료
부산 BDEX 2020, 전국 최초 실시간 온라인으로 성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9.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는 19~20일 양일간 BDEX 2020(2020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부산시치과의사회 학술대회)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를 치과계 최초로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계 전국 최초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당초 부산 해운대 BEXCO 제2전시장(신관) 현장 개최하는 것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에 따라 참가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했다.

총 1,100여 명의 사전등록 회원이 접속한 가운데, 온라인 강연 수강이 힘든 참가자들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한정된 인원만 사전접수로 등록받아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지침(사회적 거리두기, 열화상 카메라 설치, 책상 칸막이, 개인 방역물품 제공 등)을 준수하여 BEXCO 제2전시장 3층 강연장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총 20개의 치과기자재 협력 업체로 구성한 온라인 기자재 전시회, 업체 이벤트와 혜택들이 담긴 쿠폰북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오프라인 학술대회 못지않은 새로운 이벤트를 더했다.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총 10개의 강연으로 구성한 이번 BDEX 2020은 저명한 연자를 선정해 최신 디지털 관련 학술강연, 의료 윤리(필수교육) 등의 유익한 강연들로 구성했다. 특히 ‘부산시치과의사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가자들의 질의 사항을 전달받아 응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온라인이지만 오프라인과 같은 집중도를 보였다.

연자 또한 많은 인원수가 아니지만 현장에서 대면 강의를 듣는 회원이 있어서 강의하는데 생동감이 있고 더 열의를 갖고 강의를 했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회는 이번 BDEX 2020 사전등록을 했음에도 사정상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했거나 듣고 싶은 다른 강의를 시청하길 원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이번 강연을 녹화한 VOD 다시 보기를 이번 주 중으로 오픈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상욱 부산회장은 “고강도 방역 시스템을 철저히 구축해 오프라인 BDEX 2020 개최를 준비했으나 부득이 온라인 개최로 전환하여 아쉬움이 많았다”며 “한국 치의학 연구원 유치를 다짐하는 BDEX인 만큼 디지털 치과 의료분야에 관심도가 높은 회원들을 위해 저명한 연자들을 섭외하였으며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회장은 또 “전국 최초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BDEX 2020에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성원을 보내주신 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인사했다.

김기원 BDEX 2020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 개최했는데, 처음 시도하는 방식이었지만 많은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 같아 기쁘며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치의학의 최신 지견과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강의를 해주신 연자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한다“며 모든 참가자 및 관계자들에게 당부의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