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9:51 (수)
대구회, 대구·경북 치위생학과장과 간담회
대구회, 대구·경북 치위생학과장과 간담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0.1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사 취업·구인난 해결 방안 등 논의

대구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는 지난 14일 치위생(학)과가 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14곳) 치위생학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강동화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참석자 소개 후 이기호 대구회장의 인사말과 참석한 치위생학과장을 대표하여 가톨릭상지대학교 성정희 교수의 인사가 있었다.

이기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현재 많은 동네 치과들이 구인을 위해 벼룩시장과 교차로, 인터넷 구인 사이트 등 장기간에 걸쳐 광고를 하면서 상당한 금액을 광고비로 지출하는 등 구인난으로 많이 힘들어 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사회 전반적으로 취업률이 낮아 이에 대한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하는데, 치과는 반대로 취업 할 곳은 많은데 인력이 부족하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교와 동네치과가 모두 서로가 만족 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이기호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기호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 대구회 백상흠 부회장이 “각박하고 치열한 환경 속에 사회에 처음 진출할 2021년도 치위생과 졸업 예정자가 취업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그동안 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설명하고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현재 대구회 홈페이지 구인구직 게시판에 구인을 희망하는 치과의 정보가 많이 게시되어 있으니 학생들에게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