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부치, 온라인 걷기대회·힐링 예술제 개최
부치, 온라인 걷기대회·힐링 예술제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0.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밴드 ‘치톡소톡 힐링밴드’방 개설해 소통의 장

부산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는 지난 24일 오후 3시 부산 해운대구 장산에 있는 대천공원에서 ‘2020 온라인 걷기대회 및 힐링 예술제’를 개막했다<사진>.

이번 ‘2020 온라인 걷기대회 및 힐링 예술제’는 부치 제30대 집행부와 부산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 이재호 이사장, 부산치대 동창회 전건후 회장 등 내빈이 직접 대천공원을 1시간가량 걸으며 네이버 ‘BAND’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회원에게 찾아갔다.

걷기 중 실시간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다.
걷기 중 실시간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치의학산업연구원 유치를 부산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1대 국회 첫 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이 발의됨을 시작으로 치의학산업연구원이 부산에 유치되기를 희망하는 뜻의 작은 캠페인도 진행했다.

특히 올해 ‘2020 온라인 걷기대회 및 힐링 예술제’는 10월 24일부터 11월 1일까지 회원들이 자체적으로 △핸드폰 어플 및 만보계 등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만 보 이상의 걷기를 실시하고 △인증 사진을 ‘치톡소톡 힐링밴드’ 밴드에 업로드하면서 △본인의 예술 활동, 특기 사진 또는 영상 등도 밴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부치는 참가자들에게 참가상을, 그리고 참가자 중 5분을 추첨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인사말을 하는 한상욱 회장.
인사말을 하는 한상욱 회장.

부치 한상욱 회장은 이날 “매년 가을에 개최하는 걷기대회가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행사로 대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 여러분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만 보 이상 걸은 인증샷을 올리며 많은 참가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기나긴 코로나19 속에서 이를 극복하고 힐링하는 휴식의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화순 부회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처음 개설한 네이버 밴드 ‘치톡소톡 힐링밴드’방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회원의 취미활동, 장기자랑, 문화적인 소통과 힐링의 장으로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