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7 (금)
공직치과의사회, 온라인 보수교육에 관심
공직치과의사회, 온라인 보수교육에 관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1.2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7일부터 2주간 정태종·장주혜·김준혁 교수 강연 맡아
구영 회장
구영 회장

공직치과의사회(회장 구영)는 Covid19 팬데믹 상황으로 보수교육의 어려움을 겪는 치과의사를 위해 12월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학술집담회를 준비하고 있다.

3개의 강연으로 구성된 학술집담회는 치과의사이자 단국대 건축힉부 교수인 정태종 교수가 ‘치과 공간의 건축적 구성과 배치 특성: 한국 치과대학·치과병원을 중심으로’ 강연을 맡는다.

또 서울대 치과병원 장주혜 교수가 ‘나눔의 진료, 장애인 치과 진료를 소개하며’ 주제 강연에서 치과 관련 지식과 임상 술식 위주의 강의를 주로 접해온 치과의사들에게 조금은 색다른 지식과 의미를 전달한다.

아울러 연세대 치과대학 김준혁 교수가 맡은 ‘이것만 알면 의료분쟁 확 줄인다’ 강연은 의료인 면허신고 갱신 시 꼭 필요한 의료윤리 및 의료법령 관련 필수 교육에 해당하므로 연말 의료윤리 관련 교육이 필요한 치과의사가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적인 강의다.

구영 회장은 “올 한해 힘든 상황을 함께 헤쳐온 공직지부뿐 아니라 국내 모든 치과의사에게 도움이 되고 위안이 될 수 있는 학술집담회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0년 공직치과의사회 학술집담회 등록은 공직치과의사회원으로 연회비를 완납했다면 무료로, 그 외의 참가자는 2만 원의 등록비를 납부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보수교육 2점이 부여된다.

학술집담회 등록은 공직치과의사회 홈페이지(www.gongchi.org)에서, 관련 문의는 사무국(02-743-7551 / 1972koda@naver.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