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20 (목)
‘착한 마스크 사용법’ 아시나요~
‘착한 마스크 사용법’ 아시나요~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12.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진행, 공영방송도 '착한마법' 캠페인 영상 소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펼치는 ‘착한 마스크 사용법(착한마법) 공익캠페인 시리즈’가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건보공단은 ‘올바른 마스크 쓰기’가 코로나19의 집단 감염 확산과 재발을 막는 데 가장 중요한 ‘백신’이라 규정하고, 운전 시 안전띠를 매는 것처럼 ‘올바른 마스크 쓰기’를 생활화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대대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지난 4일 공영방송인 한국방송공사는 ‘KBS 뉴스12’ 프로그램을 통해 마스크 착용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공단의 공익캠페인 내용을 그대로 인용해 설명하기도 했다.

공단이 제작한 ‘착한마법 시리즈’ 1편에서는 서로의 일상을 지키는 착하고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착한 마법’으로, 그렇지 않은 잘못된 마스크 사용법을 ‘나쁜 마법’으로 구분해 소개했다.

‘착한 마법 캠페인’ 1편(기본 편) 주요 장면
‘착한 마법 캠페인’ 1편(기본 편) 주요 장면

‘착한 마법1(착한 마스크 vs. 나쁜 마스크)’ https://youtu.be/xgqFBpy128s

또 지난 10월에 제작·송출한 2편은 ‘회의실 편’으로 회의 등 밀폐된 공간에서 말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점을 참석자 서로 간의 비말 전파 모습을 통해 시각적으로 보여주었다.

‘착한 마법 캠페인’ 2편(회의실 편) 주요 장면
‘착한 마법 캠페인’ 2편(회의실 편) 주요 장면

‘착한 마법2(회의실편)’ https://youtu.be/aBwdztkZ5xY

최근 제작한 3편은 ‘식당·카페 편’으로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경우, 무의식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말하는 것을 지적하며 ‘벗마쓰말’(벗고 마시고, 쓰고 말해!)을 강조했다.

‘착한 마법 캠페인’ 3편(식당·카페 편) 주요 장면
‘착한 마법 캠페인’ 3편(식당·카페 편) 주요 장면

‘착한 마법3(식당카페편)’ https://youtu.be/IBRLLkUovVw

유·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4편은 ‘애니메이션 마스크송’으로, 버스(등교 시), 교실(수업 중), 급식실(식사 중), 도서관(하교 후) 등 학생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 중심으로 스토리를 전개하고, 공단 캐릭터와 함께 반복되는 가사와 율동으로 이해하기 쉽게 제작했다.

‘착한 마법 캠페인’ 4편(마스크 송) 주요 장면
‘착한 마법 캠페인’ 4편(마스크 송) 주요 장면

‘착한 마법4(마스크송 with 건이강이)’ https://youtu.be/x60qEGINGjI

건보공단 국민소통실 최덕근 실장은 “이번 ‘착한 마법’ 공익캠페인 시리즈 영상들이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캠페인 영상에 대한 국민 반향도 대단히 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