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3:46 (화)
[신간] 치과경영관리사
[신간] 치과경영관리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2.1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진·김다은·신철·전강우·전현주 저 / 군자출판사 간
치과 경영 실무자가 되기 위한 필수 자격증 대비 교재

빠르게 변화하는 치과 경영 환경에 발맞춰 더 전문적인 치과 경영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신설된 치과경영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치과경영관리사]가 출간됐다.

이 책은 치과 경영에 필요한 경영이론, 세무회계이론, 법무이론,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주제로 모두 4권으로 구성됐다.

경영이론은 다양한 기초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병원 관계자를 위해 병원을 찾는 고객에게 어떻게 만족을 주고, 의료기관의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또한 어떻게 의료기관이 운영될 수 있는 최소한의 이윤을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세무회계이론은 치과 병원의 특성에 맞는 세무 및 회계 부문 책임자로 성장시키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법무이론은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한 실용적인 조문과 관련 판례를 실어 쉽게 접근하면서도 전반적인 체계 등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지막으로 커뮤니케이션 이론은 의료서비스에 대한 이론과 실제적인 사례를 이해하고 적용하기 위해 의료인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부터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예상 질문에 대처하는 법 등 이론과 실무를 모두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4권 모두 기출문제를 삽입해 공부한 이론을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의 이론과 실무, 그리고 기출문제로 이루어진 탄탄한 구성은 치과경영관리사를 준비할 때뿐만 아니라 치과경영관리사가 된 이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총 964p(경영이론 200p, 세무회계이론 164p, 법무이론 344p, 커뮤니케이션이론 256p)
단권 25,000원, 세트 100,000원
문의= 군자출판사(www.koonja.co.kr, 031-943-18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