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의사 인력 증원 필요한가’ 토론회
‘의사 인력 증원 필요한가’ 토론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2.2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연, 의사 인력 증원 주장의 검증·합리적 의사 인력 정책 방안 모색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소장 안덕선)는 ‘의사 인력 증원 과연 필요한가?’를 주제로 25일(목) 오후 3시 의협 용산임시회관 7층 대회의실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토론회 온라인 접속주소는 ZOOM https://us02web.zoom.us/j/88414707147?pwd=OEJNVi9paFFzTUZEcFdQWC9nVWhVdz09 이다.

이번 토론회는 안덕선 의료정책연구소장이 좌장을 맡고,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신영석 선임연구위원이 ‘보건의료인력의 적정수급’, 의료정책연구소 박정훈 연구원이 ‘우리나라의 합리적 의사 수에 대한 평가’, 연세대 장성인 교수가 ‘의사 인력 추계와 의사 인력 문제’에 대해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성종호 의협 정책이사, 한희철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협회 이사장, 허윤정 아주의대 교수 등 학계 및 관련 기관 전문가가 참석해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안덕선 의료정책연구소장은 “최근 정부가 의대 증원과 공공의대와 관련한 논의를 다시 진행하는 등 의사 인력 증원 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 의지를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현실”이라며 “끊임없이 논쟁의 원인이 되는 의사 부족 문제에 대해 다양한 방법의 연구들을 모색해보고, 현실과 모순된 의사 증원 및 공공의대 설립 추진 방향에 대한 개선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