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6:51 (수)
“마스크 속 구강건강, 치과위생사와 함께 챙기세요”
“마스크 속 구강건강, 치과위생사와 함께 챙기세요”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4.0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포스터 이어 카드뉴스 제작, 시·도회 캠페인 등 활용

코로나19로 생활화된 마스크 착용 시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가 나섰다. 치위협은 기존에 포스터로 제작했던 ‘마스크 속 구강건강 관리법’을 활용성을 높인 카드뉴스로 제작·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치위협이 제작한 이번 카드뉴스는 지난해와 올해 초 포스터로 제작됐던 것으로, 구강보건 전문가인 치과위생사가 마스크 착용으로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올바른 방법과 생활 습관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만들어졌다.

기존 포스터의 경우 이미 다양한 매체와 채널에서 활용됐으며, 지난 3월 질병관리청과의 협업으로 페이스북(https://c11.kr/nchl) 등 공식 SNS를 통해 국민에게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법을 전한 바 있다.

이번에는 범용성과 활용성을 높여 보다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버전으로 제작됐다. ‘마스크 속 구강건강 관리법’ 카드뉴스는 6일 기준 치위협의 공식 SNS와 블로그에 게재됐으며, 원하는 경우 블로그(https://blog.naver.com/krdha77/222300224000)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지난해부터 많은 분이 구강건강 관리법 포스터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주신 덕분에 더욱 다양한 활용법을 고민하고 있다. 시·도회와 함께 구강건강관리 캠페인에서도 적극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이며, 질병관리청을 비롯해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도 추진해 국민이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법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