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7 (수)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 심평원 직원 대상 특강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 심평원 직원 대상 특강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5.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 공단-심평원 출범 후 최초 ‘건강보험의 미래 전략’ 공유
김선민 심평원장, 이달 말 공단 찾아 건보 미래 전략 특강 예정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이 10일 오전 10시 20분, 2000년 7월 건보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출범 이후 처음으로 심평원에서 직원 대상 ‘건강보험의 미래 전략’ 특강을 했다<사진>.

이번 특강은 김용익 이사장이 제안해 마련된 것으로 김선민 심평원장은 5월 말에 공단을 방문해 직원 대상 특강을 할 예정이다.

심평원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특강에서 김 이사장은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변화 속에서 인구구조, 경제, 고용 등에 따른 지속 가능한 건강보험을 위한 미래 전략 방향을 심평원 직원과 공유했다. 

먼저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동, 성장률 저하 등 경제·고용 변화 등에 따른 건강보험 미래계획 마련의 필요성을 설명하면서 △의료 수요를 줄이기 위한 ‘건강한 국민’ △비용을 아끼기 위한 ‘합리적 의료’ △수입을 늘리기 위한 ‘안정적 재정’ 등을 제시했다. 

김 이사장은 또 “양 기관의 공동가치인 국민건강 보장과 건강보험제도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미래개혁을 완성할 수 있도록 공단과 심평원의 협력은 필수적”이라 강조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양 기관장과의 상호교차 특강은 양 기관의 설립 21년 만에 처음 개최되는 뜻깊은 행사이며, 앞으로도 건보공단과 심평원이 공감대를 넓힐 수 있도록 현안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