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Ontact 시대, 보철학의 새로운 지평’ 확인
‘Ontact 시대, 보철학의 새로운 지평’ 확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5.1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철학회, 85회 학술대회에 5,413명 접속으로 성료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권긍록)는 지난 1일 연세대 백양누리관에서 대면 방식의 프리콩그레스를 개최한 것을 비롯해 2일부터 8일까지 1주일간 제85회 학술대회를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학술대회로 성황리에 마쳤다<사진>.

학술대회는 ‘Ontact era, New horizons of prosthodontics’를 대주제로, 언택트의 일상을 뛰어넘어 보철학적 노하우를 공유하는 새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 기초적인 보철치료 술식은 물론 임플란트 및 Digital dentistry에 대한 필수적이고 풍부한 내용을 온라인으로 전달했다.

총 등록 인원은 1,670명으로 같은 날 다중접속을 1회로 기록했을 때, 누적 접속자는 1주일간 5,413명이었다. 1일 프리콩그레스 현장 참석자는 치과 기자재 업체 관계자를 포함해 약 400명이었다. 특히 프리콩그레스 현장에는 총 10개 업체가 부스를 전시하였다. 온라인 배너 및 동영상 광고에는 총 21개 업체가 참여했다.

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는 온라인 학술대회에서는 미국 컬럼비아대학 Dennis TARNOW 교수, 일본 동경의과치과대학의 Hitoshi KATO 교수, 미국 텍사스 A&M 대학 조석환 교수 등 3명의 해외연자를 비롯해 총 16 연자의 강연을 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게 했다. 

1일 프리콩그레스에서는 구연 발표를 비롯해 신임 전공의 오리엔테이션, 전공의 연차별 교육,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 졸업식 등 교육에 꼭 필요한 과정이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의 구연과 포스터 우수발표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구연 우수발표상= 신현섭(단국대), 윤명아(연세대), 장원웅(분당서울대병원), 최영균(경희대)
포스터 우수발표상= 강민정(연세대), 박루디아(전남대), 유성근(서울대), 이설화(부산대), 이은수(전남대), 지승석(강릉원주대)
구연 우수발표상(2등)= 김건민(연세대), 이성희(경희대), 임지훈(단국대), 홍성만(경희대)
포스터 우수발표상(2등)= 박주영(전남대), 박철우(서울행복담은치과), 안세준(단국대), 정윤주(부산대), 탁상명(부산대), 한철관(연세대)

보철학회는 학술대회 기간 중 학술대회 홈페이지 내 온라인 부스 방문 및 영상 시청 등 사전에 제시한 조건을 만족하는 참가자에 대하여 경품추첨을 진행한다. 경품추첨 및 감사 인사는 16일 오후 1시 보철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1 보철학회 신임 전공의 오리엔테이션
2021 보철학회 신임 전공의 오리엔테이션

보철학회 권긍록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학술 활동에 제약이 많지만,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대면, 비대면 방식이 공존하는 보철학회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회원과 치과의사, 그리고 항상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고 계신 여러 기자재 업체에 감사한다”고 인사했다.

한편, 보철학회는 올해 주요 학술 일정으로 12월 4, 5일 양일간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제86회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