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17 (수)
대구회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대구회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6.1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치실 사용’ 대시민 홍보 퍼포먼스도 펼쳐

대구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는 9일 오전 8시 40분 경북치대 1층 니사금홀에서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

강동화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은 이기호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과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안동국 경북대 치과대학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날 대구 시민의 구강보건 향상에 공이 많은 대구회 이동익 자재이사와 김명윤 법제이사, 유현상 기획이사에게 권영진 대구시장을 대신하여 채홍호 행정부시장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이기호 대구회장이 지역 치과계 발전에 공이 많은 박연옥 소장(신화치과기공소)와 이정화 공보이사(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 이병진 대표(프라임덴탈)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 대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한 건치어르신을 대표해 이태조님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계속해서 대구 시내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펼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치아 사랑 글짓기 응모전’에 접수된 277편 중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구분하여 대상 2명과 지도교사상 2명에게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이 상장을 수여하면서 1부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대구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예방을 위해 건치어르신 선발대회 우수상 3명에게는 추천한 치과에 상장과 부상을 전달토록 하고, 글짓기 응모전 금상 2명, 은상 4명, 동상 50명에게는 해당 학교에 상장과 부상 등을 전달해 시상토록 했다.

한편, 대구회는 2부 기념행사로 대구시 회관에서 올바른 치실 사용을 주제로 대시민 홍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