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세계인이 함께 걸어요”
“세계인이 함께 걸어요”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0.3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사본, 8회 한마음 걷기축제 성료

“걷고 화합하고, 배려하고 나누고”

건강사회운동본부와 서울출입국·외국인청이 공동주최하고 법무부 후원으로 세계인이 함께하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 ‘한마음 걷기축제’가 올해 8회를 맞이하면서 28일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렸다<사진>.

올해 ‘한마음 걷기축제’에는 결혼이민자와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등 국내 체류 외국인과 일반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하늘공원 둘레길을 함께 걷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법무부 및 서울출입국·외국인청뿐만 아니라 법무부 외국인을 위한 마을 변호사, 교육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등 정부가 합동으로 체류 외국인들을 위한 고충 상담을 실시했다. 또 국가별 전통놀이 체험부스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추첨 행사, 문화공연 등이 참가자의 관심을 이끌었다.

또한 (사)건강사회운동본부는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6회 사회통합 기초질서 지키기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와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울러 대한치과의사협회와 대한간호협회,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등 보건의료단체의 참여로 이주민에게 내과,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한의과, 기본검사(혈압&혈당) 등 무료 이동진료를 진행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올해는 법무부 서울출입국사회통합협의회, 치협, 간협,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참가자들에게 경품, 기념품 등을 후원하여 그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