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18 (금)
심미, 사단법인 ‘연구봉사회’ 창립
심미, 사단법인 ‘연구봉사회’ 창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9.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이사장에 이동환 직전 회장 추대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장원건)는 20일 덴티스 문정 캠퍼스에서 심미치과학회 연구봉사회 창립총회를 열고 초대 회장(이사장)에 이동환 직전 회장을 추대했다<사진>. 초대 이사진의 임기는 내년 말까지이며 ‘사단법인 대한심미치과학회 연구봉사회’의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게 된다.

학회는 정부에서 사단법인 설립 인가를 받으면 심움상, 청곡상, 연구과제, 대국민 홍보 및 진료 봉사 등 심미치과학회에서 진행하던 사업은 물론 새로운 사업도 시작하게 된다.

장원건 집행부가 의욕적으로 설립을 추진하는 ‘사단법인 대한심미치과학회 연구봉사회’는 의료봉사사업과 장학사업, 구강질환에 대한 학술연구지원 등으로 공공복리에 공여하기 위해 설립된다. 구체적 사업으로 △심미치과 치료와 관련된 의료봉사에 관한 사업과 △장학사업 △심미치과치료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교육 및 홍보 △심미치과학에 대한 학술연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재원은 △회비 및 정회원이 납부한 가입회비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보조금 △각종 기부금을 기본으로 할 계획이다. 또한 사단법인 설립과 함께 기획재정부 지정기부금단체로 승인받아 기부금을 활성화해 치과의사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구현하는 데 이바지할 예정이다.

심미치과학회 학술집담회가 열리고 있다.
심미치과학회 학술집담회가 열리고 있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 앞서 오후 8시에 시작된 학술집담회에서 김기성 원장이 ‘임플란트 보철의 올바른 제작과 세팅’을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연해 참석자의 호응을 이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